이 다정함이 모여 아주 조금만 더 행복해지길 - 오늘도 무너지지 않고 살아낸 당신에게 건네는 위로
새벽 세시 지음 / FIKA(피카)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매우 힘든 나날들이 지나고 있습니다. 요즘은 하루하루 꽤나 열심히 살아보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행복하기 위해 열심히 살아갑니다. 매일 꾸준히 행복을 위해 무언가를 해나가지만 어느날 어느 순간 갑자기 힘들고 지칠때가 있습니다. 행복을 위해 열심히 산다는것이 누군가에게는 무언가 잡을 수 없는것을 찾는 공허한 일로 여겨질 수 있겠지만 저에게는 이렇게 꾸준히 쌓아가는 하루가 결국 내 삶을 이끌어나간다고 여기며 꾸준히 노력합니다. 하지만 무너지고 지치는 시간이 오면 다시 일어나기가 또 꾸준히 해내기가 힘들어질때가 있습니다. 요즘에 제가 딱 그런 시간이었는데 다정함이 모여 조금 더 행복해지길 바라는 제목에 이 책이 마치 나를 위해 위로를 보낸다는 생각이 들어 너무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을것 같아 바로 읽기 시작했습니다.


최근 내가 생각하는 나는 잘하는것도 없고 모든것을 너무 힘들게 버티는 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나는 무엇을 하고 살아야하는가부터 시작해서 나는 도대체 어떤 사람이고 나라는 사람은 어떤 가치를 가지고 있는가에 고민이 많았습니다. 그런데 책을 읽으며 계속 위로를 받았습니다. 나로서 나 자신으로서 그저 나를 바라보고 받아들이는 그런 시간이 필요했는데 이 책을 읽는 시간동안 너무도 편안하게 마음이 차분해지고 안정되고 지금 나 자신도 충분히 사랑스럽고 훌륭하다는 마음이 들었습니다. 오랜만에 정말 다정한 한마디 한마디가 마음에 와닿으며 행복한 시간을 만들어 주었습니다.


지금 내가 하는 고민, 힘들어하는 일들, 생각해보면 저뿐만 아니라 정말 많은 사람들이 다양하게 많은 일들을 겪고 이겨내며 살아가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잘 살아가려 노력하는 내가 잘하고 있는거라고 정말 기특하다고 응원해주는 듯해서 힘이 났습니다. 지금 내가 잘 자고 있는것도 어마어마한 축복이라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가지고 있고 누리고 있는 것에 대해 감사하며 행복해해야겠다는 결심이 저절로 들고 지금 내 삶이 얼마나 행복한 것인지 다시 한번 깨닫기도 했습니다.


최근 시간을 보내며 어쩌면 나는 내 시간을 낭비하는것이 아닐까 싶은 생각과 스스로 부정적인 고민에 사로잡혀 현실의 감사한 그리고 행복해야하는 일들에 대해 제대로 느끼지 못하고 바라보지 못하고 살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렇게 아쉬운 시간들을 보내며 행복이라는것을 제대로 만나지 못했던것 같은데 이렇게 나 자신에게 내 삶에게 다정한 눈빛을 보이고 관심을 가지니 행복이 곳곳에 있었고 행복하게 그 순간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마음이 힘들때 따뜻한 말 한마디가 간절히 필요할 때 이 책을 펼치고 쉬는 시간을 가져야겠다고 결심했습니다. 앞으로도 저에게 큰 힐링하는 시간을 선물할 책을 만나게 되어 너무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