뭘 해도 되는 운명 - 꿈을 현실로 바꾸는 힘
조 비테일 지음, 김문주 옮김 / 유노북스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근 나는 내 삶을 돌아보는 일이 생겼다. 뭔가 그렇게 단단하고 튼튼한 환경을 가지고 살아가진 않았지만 그래도 현재 내 삶에서 최선의 버전으로 살아가고 있다고 생각했으나 그것은 대단히 큰 착각이었다. 내 삶은 너무도 쉽게 흔들리고 그리고 나는 그 흔들리는 순간 순간마다 버티지 못하고 무너지고 말았다.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건지 혹은 어떻게 지내는것이 좋은지 잘 알지 못하고 그저 겉으로 보이는 삶의 모습에만 집중하고 살았던것 같다. 그래서 이번 일을 겪으며 다시 한번 내 삶을 되돌아보고 어떻게 하면 나는 내 기준에 성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을까 고민하게 되었다. 때마침 이런 고민을 하고 있을때 꿈을 현실로 바꾸는 힘을 알려주는 뭘 해도 되는 운명이라는 책을 발견했다. 조 비테일은 진짜 오래전 시크릿에서 그의 이야기를 했었으며 그 이야기와 그는 꽤나 오랜동안 기억에 남았고 나는 아직도 조 비테일의 이야기를 기억한다. 언젠가 나도 그렇게 힘들었던 삶에서 지금 이렇게 힘든 이 시간에서 순간 내 한계를 정하지 않으며 더욱 넓어지고 커지는 그런 삶을 살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


이런 힘든 시기를 겪으며 나는 더욱 나 스스로 단단해지고 성공하고 싶었다. 놀라운것은 나는 내 기준의 성공을 아직도 잘 모른다는 것이다. 성공하고 싶다고 생각했지만 막상 어떤 모습이 진정으로 성공한 모습인지 나는 알지 못햇다. 책을 펼치자마자 이렇게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나에게 아직도 가능성이 있다는 이야기를 들으니 너무 설렜다. 내가 그동안 가졌던 신념은 무엇인가? 무엇이 나도 모르는 사이 내가 너무 깊게 믿고 있어 그것이 지금 내 삶의 현실로 나타나는걸까 그런 의문을 가지게 되었다. 나는 나에 대해 얼마나 큰 믿음을 가지고 있는가에 대해 고민해보게 되었고 정말 내 마음을 들여다보니 내가 원하는 성공에 대한 그림이 그려지지 않았다. 진짜 나는 성공하고 부자가 되고 싶은걸까? 혹은 아직도 내 마음에 두려움이 있는것은 아닐까 생각이 들었다.


나는 나 자신을 얼마나 많이 알고 있는지 그리고 그런 나 자신을 얼마나 믿는지 생각해봤다. 다른 사람들이 잘하고 있다고 말해도 믿지 못하는 내가 나 스스로를 믿지도 않고 사랑하지도 않는것은 아닐까 싶은 생각이 들었다. 지금 내가 겪는 모든 일들이 어쩌면 내가 나에 대한 신뢰가 없이 무너지고 흔들려서 그런것이 아닐까 싶었고 책을 읽으며 다시 마음을 다잡았다. 지금부터 다시 시작이라는 마음으로 긍정적으로 한 발자국씩 나아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무조건적인 긍정이 아니라 진짜 깊은 마음 속에서 나오는 행복과 긍정적인 에너지로 살아가야겠다는 결심도 하게되었다.


 마음을 먹고나니 내 삶을 뭘해도 잘되는 운명으로 바꾸는 행동들이 남았다. 현실은 그저 과거의 내 생각들이 만들어낸것이고 지금부터 꿈에 가까워지기 위해 더 나아가는 일만 남았다는 생각이 들었다. 결국 마음을 먹고나니 내 삶은 내가 결정하고 이끌어가는 것인데 상황에 집중해서 나 스스로 앞으로 나아가지 못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앞으로는 나 스스로를 믿고 결국 무슨 일이든 잘 되는 방향으로 이어진다는 생각을 하며 열심히 내 삶을 이끌어가보려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