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스쿨 토익학습지 기본편 - 하루 두 장, 어느새 700 시원스쿨 토익학습지
시원스쿨 어학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LAB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렸을때부터 누구에게나 큰 숙제처럼 영어는 해야하지만 쉽지 않은 것 중에 하나에요. 어렸을때부터 꽤나 오랜 시간을 배웠는데 영어는 항상 충분하지 않고 더 많이 공부해야하는 것중에 하나인데요. 그래서 2022년 말부터 당장 꾸준하게 공부를 시작하면 어떨까 생각해봤어요. 그렇게 꾸준하게 공부하는 방법은 뭐가 있을까 생각해봤는데 너무 부담되지는 않으면서도 꾸준하게 해나갈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있었는데 가장 좋은 학습지를 찾았어요. 원래 언어하면 당연하게 시원스쿨인데 시원스쿨에서 나오는 토익 학습지라고 해서 더욱 신뢰가 가고 이번에야 말로 제대로 공부를 해봐야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우선 학습지의 구성이 문법과 구문, 듣기, 그리고 각 주마다 공부해야하는 낱개로 된 학습지로 구성되어 있어서 매일 꾸준히 하기에 가장 좋은 방법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무겁지 않아서 가볍게 들고다니며 아무데서나 시간나면 바로 공부할 수 있는게 가장 큰 장점이었고 시험 문제 유형을 기본으로 그런 유형을 볼때 어떻게 문제를 풀어야하는지 중요하게 알아야 할 부분은 무엇인지 제대로 짚고 넘어가서 자세하게 공부할 수 있었어요. 설명과 함께 문제 유형을 제대로 이해하고 그 후에 연습을 통해 배운 것들을 적용해 보고 관련된 그리고 필요한 단어들을 암기하고 다시 공부할 수 있는데 그 단어의 양이 부담되지 않아 좋았어요. 그렇게 문제 유형을 공부하고 나면 관련된 문법을 공부해서 깊게 공부하고 관련된 명사나 다양한 문법들을 추가로 공부할 수 있었어요. 하지만 그렇게 하는것이 한주에 너무 부담되지 않고 충분하게 이해할 수 있는 범위어서 무리하지 않고 부담없이 해나갈 수 있었어요. 특히나 좋았던 것은 한주의 마무리를 테스트를 해보며 한 주 중에 배웠던것을 확인하고 넘어가니 너무 좋더라구요. 제대로 내용을 소화시키며 공부해나가는 방법이라 따라가면서 하면 되서 너무 좋았어요. 구성이 너무 알차더라구요.


오랜만에 공부를 하면서 제대로 된 가이드라인으로 꾸준하게 습관을 가지고 부담없이 공부할수 있는 방법을 알게되어 너무 좋았어요. 특히나 매일 꾸준하게 하는 방법이 있고 일주일에 5일로 구성되어 너무 매일 부담가지지 않고 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너무 많지 않지만 효율적으로 많은것들은 할 수 있어서 좋았고 시작하고 2주정도 보며 특히나 도움이 많이 되는걸 느낄 수 있었어요. 이번에 열심히 마무리해서 시험을 봐보려구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