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회사 더는 못 다니겠다고 생각하면서도 그만둘 수 없는 당신에게
이노우에 도모스케 지음, 송해영 옮김 / 시그마북스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전 진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어요. 회사에 출근하면 화장실 갈 시간도 없이 일을하고 밥도 못 먹으며 일을하면서도 매번 불안하고 두려워요. 뭔가 제가 한 일이 만족스럽지도 않고 하는 모든 것들이 저를 더 힘들게만 하는것 같아요. 사실 상황을 겉으로 보면 그래도 제가 더 발전하기 위해 노력하는 시간이라는것을 알지만 어떤때에는 너무 과하고 힘들어 다 내려놓고 싶어져요. 특히나 아침 9시에 출근해 6시에 퇴근 하는 그 시간들 중에 어느 순간도 저 자신을 생각하며 숨쉬는 순간이 있나 싶기도 하고 심지어 퇴근 시간에 퇴근 못하는 일은 다반사에요. 그렇게 매일매일 회사일만 하고 집에와서도 회사일을 생각하고 또 일을 하다가 지치는 시간이 제 삶에 80퍼센트 이상을 차지하는것 같아서 저라는 사람을 잃어가는것 같아요. 


 


어렸을 때부터 저는 공부에 대한 스트레스로 몸이 아플정도로 힘든 시간을 보냈었어요. 저 스스로도 욕심이 있었지만 하기 싫은데도 해야한다는 생각에 진짜 울면서도 공부를 하고는 했어요. 그렇게 스트레스를 받으면서 저를 다그치고 힘들게 했는데 요즘 제 모습이 딱 그때의 제 모습을 보는것 같아요. 그래서 이 책 제목을 보고는 요즘 제 마음을 그대로 써둔것 같아서 나를 달래기 위해서라도 좀 스스로 어떤지 알아보기 위해서라도 책을 읽어야겠다고 생각이 들더라구요. 너무 제 마음 그대로 옮겨놓은듯 했어요.  책을 펼치고 목차를 읽는것만으로도 어쩌면 다 내 이야기 같은지 놀랍기도 하고 반갑기도 하더라구요. 저는 너무 지금까지 전속력으로 달리고 있었던것 같아요. 지금 너무나 힘들었고 매일을 130% 이상씩 일하고 있었는데, 60%로 일하는 방법을 생각해봐야겠다. 조금은 나 스스로를 위해 이렇게까지 고통스러워하면서까지는 너무 저를 몰아세우지 말아야겠더라구요. 


 


모든 일이 내가 부족해서 일어나는것 같고 내가 제대로 잘하지 못하고 있는것 같았는데 저 스스로 그냥 너무 힘들고 지쳐서 그렇구나하고 달래주기로 했어요. 책을 읽으며 마치 목소리가 들리듯 다정하게 이야기해주는 모든 문장들이 저에게는 큰 위로와 힘이 되더라구요. 요즘 저는 더욱 일 자체가 힘들어졌는데 그 이유가 이 일에 너무 매달려 다른 방법은 전혀 없는 세상에서 사는것처럼 그렇게 저를 다그치고 있어서 그랬던것 같아요. 그러고보면 요즘 저는 저에 대한 생각이 모두 부정적이고 심지어 무엇을 좋아하는지 어떤 때에 기분이 좋은지 잘 알지 못하고 지내고 있었던것 같아요. 이번 기회에 좋아하는것 50가지를 적어보며 저에 대해 다시 생각하는 좋은 기회이기도 했어요. 마치 회사의 내가 내 삶의 전부인것처럼 너무 매달려서 있었던것 같아서 스스로 조금 마음도 내려놓고 편하게 생각해보기로 했어요.


 


누구나 말하는 월요병, 요즘 저는 그걸 진짜 심하게 앓고 있는데요. 주말에 날도 좋고 시간도 많이 있는데 뭔가 일요일만 되면 당장 다음주 걱정에 일요일을 잘 보내지 못하고 스트레스만 받으며 힘들어하더라구요. 쉬는날에 제대로 쉬지 못하고 일할때도 너무 일만해서 월요일이 너무 힘들고 싫었는데 특히나 이번에 이렇게 힘들었던 마음들을 보며 저를 탓하고 다그치기만 했었는데 조금 더 내 마음대로 멋대로 하게 내버려두는것도 좋은 방법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책을 읽으며 더욱 지난 시간 내가 나 자신에게 너무 가혹하게 대했던 것은 아닐까 싶어서 반성도 많이 하게 되었어요. 


 


이 책을 지금 만나 너무 다행이라고 생각해요. 지금까지 힘들다고 입에 달고 살았는데 내가 왜 힘든지 그럼 어떻게 해야하는지 해도해도 정 안되면 뭐 다른 방법을 또 찾아버리면 된다며 스스로 안심시켜줬더니 너무 마음이 편안해졌어요. 진짜 눈물나게 일이 많고 힘들어서, 심지어 한편으로는 일이 별로 없는데 내가 잘 못해서 등의 내 탓만 하며 힘든 시간을 보냈는데 조금은 편안하게 저를 놓아주려구요. 지금부터라도 60%면 잘 하고 있다고 생각하며 살아가려고 노력해보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