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를 끌어당기는 행동 습관 - 부자로 만들어주는 17가지 주문
라이너 지텔만 지음, 서정아 옮김 / 위북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자가 되고 싶다. 오래 전부터 부자는 좋은 사람이 아닌것 처럼 느껴졌었다. 뉴스에 나오거나 드라마에 나오는 부자들은 모두 좋은 사람인적이 별로 없었다. 그래서 아마도 내 마음 속 깊은 곳에 부자가 되고 싶다는 생각을 하면서도 두려워했던것 같다. 부자가 되면 어떻게 될까 궁금하기도 하고 나는 부자가 되기 위해 무엇을 해야할지도 어떤 부자가 되고 싶은지 막연하게 꿈꾸지만 계획하지 않았던 날들이었다. 하지만 진짜 부자가 되고 싶다. 인생에 모든것을 선택할 때 더 자유롭게 선택하고 살아가고 싶다. 맛있는걸 먹고 사고 싶은것을 충분히 누리고 사면서 살아가고 싶다. 하지만 단지 그것만을 위해 부자가 되고 싶은걸까? 난 무엇을 위해 부자가 되고 싶을까 그리고 부자가 되려면 난 도대체 무엇을 해야할지 고민만하고 한발자국 나아가질 못했다. 얼마전에 스치듯 보았던 강연에서 내가 부자가 되는것은 시간의 차가 아닌 행동의 차이라는 이야기를 들었었는데 나는 지난 시간 고민만하고 생각만하지만 결국 행동하지 않는 사람이지 않았나 싶어서 반성했다. 


 


이 시대는 다른 어떤 시대보다 오히려 부자가 되기 쉽다고 한다. 막상 주변에는 잘 모르겠지만 유투브만 틀어도 부자가 된 사람들이 너무 많고 또 그들의 이야기를 참 쉽게 접할 수 있다. 그동안 나는 그런 이야기들을 들으며 무엇을 했는가를 생각하면 그저 그 이야기들을 읽고 듣기만 했다. 나는 왜 아무것도 행동으로 옮기지 않을까 스스로 너무 실망하고는 했다. 무엇인가를 시도하는것은 너무도 힘들고 어렵다. 나는 왜 이렇게 많은 걱정만 하고 꿈만 꾸고 막상 아무것도 하지 않을까, 아무래도 두려움이 내 앞을 가로 막기도 하고 무엇부터 해야할지 너무 모르고 있어서 그런것 같다. 사실 난 부자는 되고 싶지만 목표나 정확한 지표 없이 애매하게 꿈만 꿨던것 같다. 이런 모든 고민들이 책의 목차를 보자마자 이 책은 정확하게 무엇을 해야하는지 알려주는것 같아서 기대가 됐다.


 


부자가 되고 싶다고는 하지만 부자가 된 나는 상상하는게 쉽지 않다. 집중도 잘 안되고 어떤 사람으로 어떤 모습으로 살아갈지 잘 짐작도 가지 않아서 더욱 그런것 같다. 그리고 자꾸 현실을 생각하라는 머릿속 목소리가 떠나질 않아 더욱 그런것 같다. 지금까지 나는 무엇이 나를 막고 있었는지 몰랐는데 나 자신에게 계속 지고 있었다는 생각이 들었다. 문제도 위기도 비지니스적인 마인드로 기회로 바라보는 그 생각들이 솔직히 너무 놀라웠다. 어떻게 하면 나도 그렇게 생각하고 행동 할 수 있을까 고민도 많이 됐다. 의지가 부족하고 노력이 부족했던 내 모습을 반성하며 지금까지 보낸 시간들은 어쩔수 없다해도 앞으로 꾸준하게 나 스스로를 위해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실패가 아닌 과정이라는 마음을 가지고 모든것을 바라봐야겠다고 결심했다.


 


지금 하고 있는 일도 어렵고 힘든 시간에 버티고 해나가는 의지를 키우고 또 지금 하는것을 넘어서서 나 스스로 나만의 무엇인가를 만들어내고 해나가는 그런 풍족하지만 꾸준히 노력하는 삶을 살아보고 싶다. 돈을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을 가지고 더 힘차게 앞으로 나아가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