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스트레스 제로인 사람의 머릿속 - 마음이 가벼워지는 100가지 습관
테스토스테론 지음, 권혜미 옮김 / 책이있는풍경 / 2021년 5월
평점 :

스트레스 없이 살아가는 사람이 이 세상에 있을까, 많은 사람들은 다양한 일들을 겪고 살아가며 더욱 다양한 스트레스를 받고 살아간다. 스트레스가 무조건 나쁜것은 아니겠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너무 많은 스트레스는 결국 사람을 힘들게 만든다. 스트레스를 잘 관리하고 건강하고 긍정적으로 사는것이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목표이듯 나도 그랬는데 스트레스 제로로 살아가는 사람이 있다는게 놀라웠다. 그렇다면 내가 이 책을 읽고난다면 나도 스트레스 없이 남은 시간들을 잘 보낼 수 있을까 궁금해졌고 또한 스트레스 없이 사는 삶을 살아보고 싶었다. 사실 난 스트레스 받으면 편두통이라던가 위경련같이 몸이 아픈 경우가 많은데 그럴때마다 스스로 너무 힘들고 무너지는듯한 기분이 들었다. 더 이상 이렇게 힘들게 지내고 싶지 않은 마음에 꼭 제대로 방법을 배워봐야겠다고 결심했다.
난 사실 무언가를 시작하면 그만두지 못하는 편이다. 언제나 무엇을 하더라도 완벽하고 싶고 실수하는것을 싫어한다. 그래서 사실 시작하는것도 잘하지 못하고 두려워하며 그만두는것도 생각을 많이하며 스트레스 받다가 결국은 지지부진하게 끝까지 시간을 끌고는 한다. 특히나 잘 그만두지 못하는것은 인간관계인데 이 사람이 나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주지 못하는 상황에서도 나는 한번 알게된 사람을 잘 놓지 못하고 계속 만나려고 하고 스트레스를 받아도 잘 끊어내지 못한다. 하지만 그렇게 살아가면서 항상 내 삶이 온통 휘둘리는듯 스트레스를 받고 힘들어하고는 했다. 이제야말로 잘 그만두어야할 때라는 생각이 들었다. 항상 고민하던 걱정들도 그리고 잘 맞지않는 사람들도 그저 그만두면 편해진다는 생각이 들었다. 앞으로 어떻게 하면 좋을지 조금 알게된것 같았다.
무언가를 버리고 도망치는 행동은 항상 좋지 않은것이고 그렇게 하면 안된다는 생각만으로 살았는데 이번에 처음으로 마음이 무거우면 버리고 그 자리가 힘들면 도망쳐도 된다는 이야기는 한번도 들은적이 없다. 하지만 버리는거나 도망치는것에 대해 자세히 들어보니 버려야할것들이 참 많았다. 특히 뭐든 완벽해야하는 나에게 너무 높은 목표는 나를 더욱 힘들게만 했는데 오히려 높은 목표를 버린다면 더 쉽게 뭐든 시작할 수 있을것 같았다.
또한 나의 생각들을 관철시키고 또 결심하고 실행하는것도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특히 관철해야할 마음가짐은 내 삶을 분명 긍정적으로 변화시켜줄거라는 확신이 들었다. 또한 나를 위한 결심들을 하나씩 실현시키다보면 내 삶이 정말 스트레스 없이 살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하나하나 결심하는만큼 조금씩 행동으로 옮기며 삶을 살아가다보면 작은 그 행동들이 어떤 삶으로 나를 끌어줄지 기대감이 생겼다.
책에서 나온 방법들은 결코 어려운일이 아니었다. 내가 조금만 다르게 생각하거나 다르게 행동하면 스트레스도 없이 행복하고 편안한 삶을 살아갈 수 있을거라고 생각한다. 물론 모든것중에 가장 중요한것은 내 몸을 건강하게 유지하는것이 가장 기본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러니까 작가님이 처음부터 이야기하고 마지막에 강조했겠지. 확실히 건강한 몸은 정신도 건강하게 만들어주는것 같다. 웨이트트레이닝의 긍정적인 장점들을 많이 알게 되었으니 앞으로 조금씩 실천해봐야겠다. 모든 사람들이 정말 스트레스없이 행복하게 살아가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