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렌디피티 코드 - 부와 성공 뒤에 숨겨진 행운의 과학
크리스티안 부슈 지음, 서명진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난 꼭 부유해지고 성공하고 싶다. 성공의 기준은 누구나 조금씩 다르겠지만 인생에 무엇을 선택할때 자유롭게 아무거나 선택할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다. 돈에 의해 더 저렴한거 혹은 더 효율적인것이 아니라 진짜 내가 원하는것을 아무런 주저함없이 사고 쓰고 누리는 그런 자유로운 삶이 성공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내가하는 선택은 돈에 의해 제한적이지 않고 언제나 내가 원하는 것을 내가 그리고 제대로 내 삶을 제대로 즐기며 살아가고 싶다. 행운은 준비된 사람에게 온다는 이야기가 있듯이 나도 행운을 제대로 잡기위해 이 책을 보며 준비하려 한다.


 


내 세렌디피티 지수는 과연 얼마일까? 스스로 계산해봤다. 이 점수는 과연 나에게 어떤 이야기를 해줄지 기대가 됐다.


또한 책에서 익숙하지 않던 세렌디피티는 무엇인지 또 그런 연습은 어떻게 해야하는지 자세히 예시와 함께 알려주니 더욱 좋았다. 하나씩 따라하며 내 생각을 정리하다보니 지난 시간 참 내가 생각없이 시간을 흘려보냈던것은 아닐까 싶었다. 순간순간 왔던 영감들을 막상 실행하지 못했던 것들은 무엇이 있었는지 급한 마음이 자꾸만 생각났지만 스스로 차분해지려 그리고 목록을 완성하여 서서히 진행해보려 생각을 바꾸게 되었다. 항상 하는 아무것도 아닌 일들이 얼마나 나에게 중요했는지 혹은 얼마나 필요했는지 앞으로 이일을 계속 해나갈 것인지 다양한 생각들속에 결정을 하는 방법을 알게 되었다. 스스로 알고 정리했다면 더욱 좋았겠지만 그러지 못했다고 하더라도 이제 하나씩 해나가면 되니 괜찮다.


 


인생을 살면서 올바른 타이밍에 맞는 일을 해야할 때가 있다. 그래서 더욱 타이밍은 중요하다. 지금해서는 아무런 소용이  없는 일이 3년 후에는 굉장히 쓸모있는 일일수도 있고 더 빨리 해냈어야하는 일일수도 있기때문에 타이밍은 중요하다. 그에 따라 올바른 시간에 올바른 일을 해낼 수 있는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깨달았다. 당연하게 그렇다면 올바른 타이밍을 알아차리는것이 가장 중요한 일이고 그런것을 위해 무엇을 해야하는지 배우게 되었다. 그러기위해선 직감도 좋아야하는데 그런 직감을 기르기위해 무엇을 해야하는지 다양한 방법을 알게 되서 좋았다. 그동안 나는 살면서 가장 소중한것이 무엇인지 깊게 생각하지 않았다. 명상을 하다말다 번복했고 그동안 사람에게 감사하고 살아도 그만큼 표현하지 못하고 살았다. 이런 일들이 어떻게 내 삶을 변화하게 해줄까 궁금했고 앞으로는 더욱 긍정적으로 살아가는 내 모습을 상상해봤다.


 


항상 목표를 크게 잡고 잘 실행하지 못해 속상했던 나에게 작은것부터 성공해나가서 실행하며 작은것에도 감탄하고 성공하며 성취감을 만들어내는 내가 되어야겠다고 생각했다. 그리고 항상 나에게 부족하다고 느꼈던 끈기있게 노력하는 모습을 볼수 있도록 노력하고 싶다. 매번 나 스스로와의 약속시간을 잡고 지키도록 해야겠다.


 


앞으로 내 인생에 얼마나 다양한 일들이 생겨날지 기대가 되고 알고 싶어지는 시간이 생겼다. 책에서 알려줬던 다양한 방법을 하나하나 실현하며 앞으로 달라지는 나의 모습을 기대해본다. 특히나 그런 삶속에서 성공과 부유함이 가득한 행운이 넘치는 삶이라면 얼마나 좋을지 저절로 기대가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