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언의 법칙 - 끌리는 기획으로 취향을 사로잡는 44
우에키 노부타카 지음, 송소정 옮김 / 더난출판사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변을 둘러보다보면 우리가 당연하게 누리는 것들 중에서 인간의 상상에서 나오지 않은 것은 자연 뿐이다. 인간은 무엇이 필요하면 그것에 대해 생각하고 그것을 만들어낸다. 그런걸 보면 사람은 참 대단한것 같다.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힘은 실로 위대하다고 생각한다. 이런 멋진 인간이 만들어내고 많이 파는것들은 다 그만큼 많은 사람이 필요로 한다는것을 알게 된다. 요즘은 그래서 주변에 지금 당연하다고 생각하는것들이 어떻게 내 손에 오게됐는가 생각하다보면 모든것이 감사하게 된다. 그런것들을 생각하며 나 또한 나 스스로의 생각에 제한을 두지 않고 더 자유롭게 꿈꾸고 생각해봐야겠다는 결심을 하게 된다. 그것과 동시에 나는 앞으로 이 밀리언의 법칙에 의해 무엇을 많이 팔아볼까 생각하게 되었다. 그러면서 꿈을 꾸게 되었다.


 


어떻게 하면 사람들에게 더 많이 필요로 하는 매력적인 이야기를 만들어낼 수 있을까, 물건은 비단 그 물건만을 가르키는 것이 아니라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무슨 시작점으로 이런 생각이 만들어지게 됐는지 그런 깊은 이야기들을 포함한다고 생각한다. 나는 요즘 내가 정말 강한 한계를 가지고 있다는것을 느낀다. 내가 무엇을 직접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이루어지지 않을거라고 생각하고, 나 스스로에 대해 자신감이 없고 굉장히 주눅들기 쉬우며 다른 사람들의 의견이나 시선에 너무 많이 신경쓰며 스스로의 힘에 대해 제대로 믿지않고 살아간다고 느꼈다. 그런 감정과 느낌들이 나를 어떻게 이끌어가는지 자꾸 느끼고 바라보게 되었다. 스스로 한계에 대해 깨닫고 그 부분에 나 스스로를 위해 한계없이 살아가며 조금 더 내 인생을 무한한 가능성으로 이끌어가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어랬을때 내가 종종하던 생각이나 망상은 항상 옳지 않다고 생각했고 무언가 잘못됐다고 생각했는데 그런 생각을 막는 나의 생각들은 더욱 나를 가둬두고 있었다고 생각이 들었다. 이제부터라도 다시 더 넓게 멀리 나아가는 사람이 되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그렇게 살아가기로 결심했다.


 


내가 좋아하는 책이 어떻게 발견되고 어떻게 세상에 나오게 되었는지 듣다보면 너무 반갑고 재미있었다. 다른 모든것과 마찬가지로 책 역시도 밀리언 셀러는 어떻게 만들어지고 어떻게 발견되어 사람들에게 좋은 영향을 주는지 알게되니 언젠가는 나도 책을 만들고 싶다는 생각을 하면서 나도 이렇게 좋은 팁들을 가지고 이야기를 만들어나가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책을 너무나 좋아하는 나로서는 이야기들이 너무 흥미진진하고 재미있었다. 어떤것이 킬러컨텐츠가 되는지 이야기를 들으며 내가 읽는 책들이 어떻게 내 손에 오게되는지 상상하게 되었다. 이 책을 보며 보면 볼수록 나 스스로 가졌던 의구심이 날라가고 훨씬 편안해졌다. 그래서 더 기분 좋은 시간을 보내며 나 스스로에 대해 자신감도 가지게 된것 같다. 언젠가는 꼭 이라며 꿈꾸고 있던 그 꿈에 조금의 희망과 자신감이 생기는듯 했다. 


 


책을 사랑하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라도 좋아할 만한 이야기들이 가득하고 스스로 무슨 생각으로 이런 책들을 만나고 어떤 목적으로 이런것들이 만들어지며 왜 우리는 이런것들을 좋아하게 되는지 그 비밀들을 알게되는 너무 재미있는 시간들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