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0가지 고민에 대한 마법의 명언 - 걱정인형처럼 내 고민을 털어놓는 책
이서희 지음 / 리텍콘텐츠 / 2021년 2월
평점 :

살아가다보면 정말 많은 고민들이 자꾸 떠오른다. 종종 그런 고민들이 떠오를때 주변 사람들에게 조언을 구하거나 책을 읽으며 답을 찾기도 한다. 하지만 누구에게 무언가를 언제나 묻기도 어렵고 이야기를 하기도 힘들때도 있다. 때로는 누군가에게 진심어린 조언을 듣기 힘들기도 하고 질문할만한 좋은 사람을 만나는것도 쉬운 일은 아니다. 또한 책을 읽어도 답을 찾아내가 쉽지 않을때가 많다. 그래서 고민은 항상 머리속에 맴돌고 제대로 해결되지 않은채로 남아있으며 내 삶을 더 힘들게 만들기도 한다. 그런데 이렇게 지내다보면 마음이 답답하기도 하고 힘들어지기도 한다. 그럴때 내가 고민하는 바에 대해 제대로 답을 들을 수 있는 책이라는 생각이 들어 보게 되었다. 제목부터 200가지 고민에 대해 알맞는 명언을 들려준다는것에 기대가 됐다.
책을 펼치면 우선 순서대로 읽는 이야기가 아니고 고민이 있을때 해당 페이지를 펼치면 관련된 조언을 해주는 명언이 있고 그런 명언은 다른 어떤 곳에서도 찾기 힘든 도움이 되는 이야기들이 있었다. 특히나 삶에 대한 많은 고민을 하고 있는 요즘은 다양한 고민들이 끊임없이 떠오르는데 지금의 나에게 정말 도움이 되는것 같았다. 내 삶에 대한 질문을 끊임없이 하며 이렇게 살아가는것이 좋은것일까라는 다른 반문도 끊임없이 했는데 내 삶에대한 질문을 스스로 하는것이 얼마나 나에게 도움이 되는지 알게되고 그 시간이 내 삶을 좋은 방향으로 이끌어간다는 확실이 들었다.
삶을 살아가다보면 다양한 각도의 고민들이 생기는데 어떨때는 내가 나 스스로에 관한 고민이 생길때도 있지만 어떨때는 내가 아닌 외부적인 요인에 대한 많은 고민들이 생기기도 한다. 그렇게 생기는 외부적인 요인들은 대부분 내가 컨트롤하기 어려울때가 있는데 그런 상황일때는 고민만 생기고 해결이 어려운 경우가 많다. 특히나 사람사이의 관계는 더욱 혼자만의 노력으로 해낼 수 없는것이기 때문에 이럴때에는 나 스스로 그 고민에 대해 답을 내야하기도 한다. 때로는 포기하거나 인정하는 부분이 필요할 수 있는데 그럴때 이런 명언들로 조언을 받는다면 정말 도움이 될것 같았다.
삶을 살아가면 얼마나 많은 고민들이 있는지 책을 보며 조금 놀라웠다. 나도 내가 모르는 사이 이런 고민들을 껴안고 살아가고 있었구나 싶은 생각도 들었다. 삶에서 중요한 많은것들이 있는데 그 중 가장 중요한 것은 나 자신이고 내가 스스로 중심을 잡고 살아가는것이 더 중요한것이 아닐까 싶은 생각이 들었다. 다양하게 살아가는 삶의 모습에서 이런 좋은 길잡이가 되는 명언으로 길을 찾아가다보면 더욱 올바른 그리고 행복한 길로 나아갈 수 있을거라는 확신이 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