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독학 스페인어 단어장 - 표준 유럽어 기준(MCER) 부합 단어 엄선, 실전 말하기와 시험 준비까지 완전 정복 GO! 독학 시리즈
이소라 지음, Raimon Blancafort Lopez 감수 / 시원스쿨닷컴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처럼 답답한 때에는 여행을 그리며 시간을 보내는 것이 정말 좋은데 제가 다음으로 목표하는 곳은 스페인이에요. 스페인의 열정적인 분위기도 아름다운 건축물도 그리고 맛있는 음식도 너무 매력적이라 여행하고 싶었는데 올해는 정말 어디도 쉽게 갈수 없으니 더욱 여행이 그리워지는것 같아요. 특히 여행을 할때면 기본적인 말을 하고 대화를 하는것을 좋아하며 조금 더 깊게 일상으로 다가가는것을 좋아하는데 스페인은 정말 감사합니다말고는 할줄 아는 말이 없어서 앞으로 여행할 시간을 위해 기분 좋게 단어 공부를 시작해봐야겠다고 생각했는데 구성이 너무 잘 되어있고 기본적인 이야기를 진행할 수 있는 단어들을 배울수 있는 스페인어 단어장을 만나 혼자 공부해보게 되었어요.


 


기본적인것도 모르는 저한테는 알파벳부터 자세하게 알 수 있어서 너무 좋았던것 같아요. 영어만 익숙했지 스페인어로 읽는 알파벳은 또 다르더라구요. 거기에 단어의 강세도 기본적인 규칙을 알 수 있고 배울수 있어서 어떻게 읽어야하는지 짐작할 수 있고 엠피쓰리 파일로도 들어 조금 더 빠르게 친숙해질 수 있었던것 같아요. 또 장점을 단어만 외우는것이 아니라 문장에 들어갈때 어떻게 문장을 구성해야하고 그리고 이 단어가 어떻게 들어가서 사용되는지 알수 있으니 나중에 다르게 표현하고 싶을때에도 기본적인 구조를 알고 있어 더욱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으니 그 부분도 배우는 입장에서 굉장히 큰 장점으로 느껴지더라구요. 단어 하나로 다양한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팁이 항상 함께 해서 더욱 풍성한 단어로 구성되고 혹시나 현지인이 다르게 표현할때도 쉽게 알아차릴 수 있는 구성이라 진짜 효율적이었던것 같아요.


 


또한 큰 주제안에 다양한 표현법들을 알 수 있어 굳이 순서에 상관없이 원하는 분야의 단어를 먼저 볼 수 있고 배울수 있으니 관심있는 분야의 단어공부를 먼저 할 수 있는것도 장점이었어요. 그리고 마지막에 나오는 연습문제로 얼마나 잘 이해하고 기억하는지 체크까지 가능해서 구성이 정말 좋았던것 같아요. 중간중간 보너스 단어들도 배우고 구성이 재미있어서 금방 한 권을 배우겠다 싶은 생각이 들었어요. 가장 좋은 점은 단어장이라 한번만 배우고 지겨워지는것이 아니라 반복해서 단어에 친숙해질 수 있는 구조라서 더욱 좋았던것 같아요.


 


이번에 열심히 스페인어 단어를 외우고 친숙해져서 얼른 스페인에 여행가서 사용해보고 싶어요. 분명 더 사람들에 대해 많이 알고 재미있는 여행이 될수 있을것 같아요. 언어를 배우는데 다양한 이유가 있지만 이렇게 공부가 목적이 아닌 진짜 대화를 위해 공부하는것이 훨씬 효율적이고 재미있는것 같아요. 효율적으로 재미있게 배울수 있는 좋은 책을 만나서 너무 좋았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