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돈 앞에선 이기주의자가 되라 - 조금은 뻔뻔하게, 조금은 교활하게
네이선 랏카 지음, 장진영 옮김 / 쌤앤파커스 / 2020년 9월
평점 :

돈이 많아서 자유롭고 싶다. 여유있는 삶을 살고 싶다. 여유는 비단 돈뿐만이 아니라 시간적인 여유도 모든것에 자유로운 사람이고 싶다. 누군가가 나에게 왜 돈이 많고 싶냐고 물었을때 자유롭고 싶기 때문이라고 했다. 선택의 자유를 누리고 싶었다. 돈에 한계가 없어 내가 원하는 것을 무엇이든 살 수 있는 사람이고 싶다. 그래서 돈 앞에선 이기주의자가 되라는 이야기를 더 자세하게 더 많이 알고 싶었다. 아무래도 내가 돈에 대해 가지고 있던 기존의 생각을 조금은 깨부실 수 있고 한 발자국 더 앞으로 나아가 더욱 부유한 삶을 누릴 수 있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책을 펴고 읽으며 지금의 내 모습을 생각했다. 물론 지금의 내 모습도 감사하지만 더욱 편안한 삶을 살아내고 싶다. 지금처럼 매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아침부터 오후까지 내 모든 시간을 회사에서 보내는것이 아니라 진짜 여유롭게 하지만 부유하게 살아가고 싶다. 그래서 더욱 뉴리치가 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수입원이 자동으로 나를 위해 일을 하게 만들어야한다는 이야기는 많이 들었지만 사실 실행력도 부족하고 또 스스로에 대한 확신이 많이 부족했던것 같다. 그렇지만 앞으로는 내가 원하는 모습의 삶을 살아가기위해 더 대담해져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지금까지 나는 내가 특별하지 않아서 혹은 사업가적인 능력이 부족해서 또는 나에게 아직 훌륭한 아이디어가 떠오르지 않아서 아직 부자가 되지 않았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무언가 특별하게 시작하고 싶다는 내 마음이 틀렸다는 것을 확실히 깨달았다. 특별할게 없어도 돈은 벌 수 있다. 돈을 버는것에는 이미 존재하는 다양한 방법들이 있고 나는 그런 방법들을 현명하게 이용하거나 혹은 앞으로 이용해 나가면 된다. 책은 나에게 지금까지 내가 생각하고 갇혀있던 모든 생각들은 다 필요없는 낡은 법칙이고 그로인해 아직까지 발전적인 모습을 보이지 못했다는것을 깨닫게 하였다.
지금까지 당연하게 하나의 분야에서 전문가가 되면 돈은 자동적으로 따라오는 줄 알았는데 그것도 아니었고 누군가가 하지 않은 새로운 길을 만들어내는것이 내가 해야하는 일이라고 생각했는데 누군가를 그냥 빠르게 따라하는것도 좋은 방법이라는것을 깨달았다. 또한 누구나 생각했던 뚜렷한 목표를 정하는것보다 자동으로 여러가지를 이룰 수 있게 해주는 어떤것이 더욱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또한 다른 방향, 다양한 각도의 새로운 방법을 찾아보는 방법도 생각해보게 되었다.
항상 무언가를 시작하고 싶은 나 자신을 막는것은 내가 자본이 충분하지 않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지금까지 나를 가로막았던 것은 나 자신이었고 새로운 방법들을 가까이에서 배우고 느끼면서 지금부터 내가 가지고 있던 낡아버린 생각들을 버리고 새로운 생각과 새로운 방법으로 앞으로 내가 어떻게 살아가며 뉴 리치가 되어갈지 더 편하게 더 기분 좋게 삶을 살아가는 방법을 만들어내야겠다고 결심했다. 지금까지 내가 당연하게 해야한다고 생각했던 것들이 모두 갇혀있는 생각이라는 것을 깨닫고 새로운 방법을 정말 이론적인 것이 아니라 진짜 예시들을 보며 제대로 배워낼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 앞으로 내가 보여줄 뉴리치의 모습이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