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00억 부자 생각의 비밀 필사 노트 - 하루 한 편 성공 확언 따라 쓰기
김도사 지음 / 위닝북스 / 2020년 3월
평점 :
품절

지금까지 지내오며 난 진심으로 간절히 부를 원한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고 내 생각에 대해 배우고 더 많은것을 알아갈수록 진심으로 순수하게 부를 원하는것이 얼마나 어려운지 알게되었다. 내가 무언가를 원할때 참 많은 생각이 끼어들어 내가 그 원함을 오롯이 바라보도록 해주지 않는다. 그래서일까, 다만 아직까지 내가 원하는 만큼의 부를 이루지 못했다. 하지만 아직도 나는 분명하게 부를 원하고 있고 분명히 가질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매일 내가 생각하고 뜻하는 바에 대해 되돌아보고 다시 생각을 떠올릴 필요가 있는데 그러기 위해 누군가가 날 이끌어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다. 사실 그렇게 생각하고 여러 카운셀링을 알아봤지만 선뜻 목돈을 주고 도전하기엔 실천이 쉽사리 되지 않았다. 그래서 스스로 책도 읽고 공부해보려고 하지만 가장 어려운 것은 꾸준하게 해나가는 것이었다. 책을 보며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이 이야기를 따라 하나씩 매일 꾸준히 내가 생각하고 따라갈 수 있겠다 싶어서였다. 그렇게 하면 부자의 마인드가 되어 정말 부유하게 살아갈 수 있겠지? 기대가 되었다.
그가 말하는 이야기에는 확실히 힘이 있었다. 확신을 가지고 꾸준히 해나가는것이 얼마나 중요한 일인가 다시 한번 느끼게 되었고, 또한 이렇게 살아가며 만나는 많은 실패를 다 알에서 깨고 나오는 과정이라고 말해주는것에 나 또한 조금 더 용기를 낼 수 있었다.
나는 직장생활이 괴롭지 않다. 다만 이것이 내가 즐기는 일이 아닐뿐이다. 어떤 부분은 좋아하기도 하지만 진심으로 이 일을 사랑하진 않는다. 내가 사랑하는 일은 무엇일까? 내가 가진 돈보다 일을 하는것을 더 사랑하려면 난 어떤 일을 해야할까? 고민이 끊이지 않고 책을 읽는 동안 올라왔다. 지금까지 꿈꿔왔지만 쉽게 도전하지 못했던 내 꿈에 대해서도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되었다.
지금 내가 집중하고 있는것은 과연 무엇인가? 생각해보면 난 당장 처한 상황에 더욱 집중하려한다. 그것이 무언가 해결책을 준다고 오래전부터 생각했던 습관 때문이다. 다만 요즘은 그 상황을 직면하더라도 조금더 가볍게 생각하려하고 감사한 부분을 찾아내려고 한다. 그것이 진정으로 내가 나를 위해 생각하고 나아가는 습관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 이런 습관을 더 강하게 길러 지금 내가 생각하는 부분이 어디에 초점이 가있는지 집중하며 더욱 밝은 내 미래를 위해 나아가고 싶다.
세상은 여러가지 목소리를 낸다. 누군가는 꿈을 향해 달리라고 하고 또 누군가는 안정된 삶을 살아야한다고 한다. 언제나 느끼는거지만 내 삶은 내가 꾸려나가는것이다. 누구나 다 그렇게 산다고 나도 그렇게 살 이유는 없다. 그렇다면 난 무엇을 원하는가 책을 읽으며 생각하고 또 생각하게 되었다.
이 책을 보며 가장 영향을 많이 받은 부분은 자신에 대한 확신이었다. 나는 얼마나 나 자신을 믿고 사랑하는가 그에 따라 내 미래와 인생이 결정되고 나아갈것이라고 생각한다. 나는 분명 잘 해낼것이고 꼭 부자가 되어있을것이다. 기분 좋은 영감을 주는 책을 만나 내 삶의 방향을 잡고 나아가는데 큰 동기부여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