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리면서 채우는 정리의 기적 인생이 빛나는 정리의 마법 2
곤도 마리에 지음, 홍성민 옮김 / 더난출판사 / 2013년 5월
평점 :
품절


포장지, 샘플, 과자 봉지, 영화티켓, 다쓴 볼펜이 이르기까지.....

온갖 것들을 버리지 못하고 싸짊어지고 사는 사람. 그게 바로 나였다.

버려야지 정리해야지 하면서도 버리지 못하고 사는 나에게 곤도 마리에의 전작 <정리의 마법>은 정리의 습관을 가져다준 기적같은, 마법같은 책이었다.

그렇게 정리하는 삶으로 나를 이끈 <장리의 마법> 이후, 설레지 않으면 모두 버리는 삶을 살아가던 이후, 그것만으로는 뭔가 부족함을 느끼고 있던 터였다. 설레지 않아 버렸고, 그로 인해 삶의 변화를 온몸으로 만끽하고 있었지만 뭔가 1%가 부족했다.

그러던 차에 날아온 벼락같은 소식, 정리의 마법의 2권격인 <정리의 기족>이 출간되었다는 게 아닌가. 부랴부랴 책을 구입하고 황금연휴를 맞이했다. 역시나! 1권에서 뭔가 빠진 것 같았던 실천적인 지침들이 구체적으로 소개되어 있었다. 친절한 일러스트도 함께!

중요한 것은 역시나 설레는 것을 버리고 난 이후의 삶!
하지만 나는 감히 중요한 것은 <정리의 기적>을 만나고 난 이루의 삶이라 말하고 싶다.

참! 이 책의 저자, 곤도 마리에와 1권 <인생이 빛나는 정리의 기적>이

올해 가을 일본 현지에서 드라마로 만들어진다고 하니 일드 마니아인 나에게는

또 신나는 일이 아닐 수 없다. 더군다나 주인공인 곤도 마리에의 역할을

고쿠센의 양쿠미, 나카마 유키에가 맡아주신다고 하니 감읍할 따름이어라 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