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계 고양이 클로드 4 - 지구 정복자 외계 고양이 클로드 4
조니 마르시아노.에밀리 체노웨스 지음, 롭 모마르츠 그림, 장혜란 옮김 / 북스그라운드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작가 작품 !

아마존 이달의 책으로 선정된 외계고양이 작가 클로드 조니 마르시아노, 에밀리 체노웨스





익살스러운 고양이의 표정에 내용이 더 궁금해졌던 외계고양이 클로드 이야기

라지와 클로드 두 주인공의 시점으로 번갈아 내용이 이어져 있었습니다.

가상현실 헤드셋 '비퀘 울트라'를 사고싶어하는 라지와 리티르복스 라는 행성에서 추방당한 클로드 고양이 사이에 어떤 일이 일어나고있을까요?

라지가 사기엔 너무 비싼 비퀘 울트라 . 친구들과 함께 잔디 삼총사라는 사업으로 돈을 벌기로 하네요. 과연 라지는 가상현실 헤드셋을 살수 있을까요?

한편 비상한 능력을 가진 클로드는 지구정복 목적을 위해 돈을 벌기위래 캣코인이라는 암화화폐를 만들어내는데요. 지하벙커에서 통신기를 이용해 자신의 부하 플로피와의 연락하며 꿍꿍이를 벌이기 시작하네요.




린디엄마 애니 아주머니가 라지의 고장난 노트북을 고쳐주셨는데, 검색기록을 보게되고 클로드가 검색한 세뇌기술, 무기를 장착한 드론등 검색한 내용을 보면서 무언가를 의심하기 시작하네요.

블록체인, 기술, 암호화폐에 관심이 많다고하는 애니 아주머니(FBI요원)로부터 캣코인이라는 새로운 암호화폐가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다는 소식을 접하게 됩니다. 그리고 이런 암호화폐를 만든 사람이 안좋은 쪽으로 이용을 할까 내심을 걱정을 하기도 하네요.




클로드는 암화화폐 캣코인으로 돈을 벌게되고 지구를 정복하기 위해 좀빔이라는 무시무시한 무기를 만들기위한 작업을 하고 있었네요. 동네 다람쥐을 모아 테스트를 하며 점점 지구를 정복하기위해 한걸음 나아가는데, 자신을 감시하는 누군가를 발견하게되네요.

클로드는 드디어 좀빔 소프트웨어를 업로드 하는 일만 남겨놓고 있었는데요. 큰 오류가 발생하게 되면서 지구 정복을 꿈꿨던 모든 계획의 수포로 돌아가게 되네요.

FBI 요원들이 라지의 집에 도착하게되고 라지의 노트북에 해킹사실을 알리게 되지만 결국 미스테리한 클로드의 짓이라는건 결국 밝히지 못하게 되어요. 그렇지만 단서를 찾기위해 라지집에 있는 모든 전자기기를 수거해 간다고 하네요.

한편 라지는 전자기기가 모두 사라지면서 오히려 자유로움을 느끼게 되는데 친구들과 모여 망원경을 사기로 마음 먹었고 라지의 부모님은 산책을 하자고 하네요.

결국 모두 가상현실, 컴퓨터, 휴대폰에 얽매여있던 삶에서 벗어나 가족과 친구의 소중함을 느끼게 되었어요.

우리에게 없어서는 안되는 컴퓨터와 휴대폰을 잠시 놓아두고 일상의 소중함을 느껴봐야겠다는 생각을 하게되었어요.

무엇이 중요한지 다시한번 되돌아보는 계기가 되었답니다.

그리고 쉽게 번돈은 쉽게 사라진다는 이야기도 교훈을 주는거 같아요. 돈이 정말 우리가 사는데 있어서 중요하지만 돈을 잘 사용하는 방법도 알아야겠어요.



<북스그라운드 로 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