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작정 따라하기 스페인·포르투갈 - 전2권 - 2023-24 최신개정판 무작정 따라하기 여행 시리즈
여정희.동희.홍수연 지음 / 길벗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번 무작정 따라하기 스페인편은 보편적인 여행 가이드 책과 다른것이 스페인의 다양한 이야기가 정말 가득했다는것.

스페인의 관광 소개하는 것으로 끝나는것이 아니라 스페인의 문화와 스페인의 유명인물(알폰소1세, 바스코 다 가마, 마누엘 2세 등)그리고 스페인을 즐길수있는 여러가지 소설 영화, 뮤지컬, 음악까지 소개해주어서 스페인을 여행하기전 도움이 될만한 이야기들로 꽉 차있었다.

여행하는 나라의 문화와 역사에 대해 알아보고 간다면 여행하는 내내 더 의미있는 시간이 되지 않을까 싶다.^^

관광 지역 소개와 함께 유용한 홈페이지 소개가 되어있는데 여행시기 마다 상황이 다를수있으니 직접 들어가보면 더 좋을꺼 같다.

스페인 추천 여행코스가 굉장히 맘에 들었다.

6박, 8박, 7박, 13박 날짜별로 코스를 짜주어서 일정에 맞게 다양한 여행 코스가 제공되어 있다.

스페인은 워낙 축제가 많은 나라로 유명하다. 월월별로 소개되어 있다. 개인일정에 맞추어 시기에 맞는 축제도 같이 알아두면 여행을 두배로 즐길수 있을것이다.






바르셀로나 여행 꿀팁은 정말 굿이였는데 주요명소, 미술관 그리고 교통권까지 포함되어있는 여행자를위한 통합권 구매를 꼭 알아두어야겠다

혜택과 요금까지 자세히 나와있어서 여행객들에겐 정말 좋은 정보가 아닌가 싶다.

그중에 바르셀로나에 유명한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을 소개해놓은 부분이 있다.

워낙 유명한 건축가 안토니 가우디 가 만든 건축물로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 내부 사진과 함께 자세한 설명이 있어서 갈 계획이 있다면 내용을 알고 건축물을 본다면 더 의미있게 관람을 할수 있을것 같다.





무작정 따라하기 스페인, 포르투칼 편은 두권으로 되어있다.

테마북과 코스북 으로 되어있다.

테마북 1편에서 스페인,포르투칼의 스토리부분을 읽다보니 그나라의 전반적인 역사도 알수있었고, 사진 한장한장 그나라의 문화도 알수있었고 어떤것들이 유며명한지 곳곳의 숨은 스폿까지 꼼꼼하게 적어놓았다.

건축가이자 마술가인 가우디 이야기가 자세히 나와있는데 가우디의 건축철학과 구엘과의 인연 등이 나와있었다.

그의 발자취를 따라가보는 여행도 해보고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건축물들도 많기에 꼭 한번 가복고 싶다.



건축여행 이외에도 미술분야도 굉장히 유명한 곳인데 유명한 거장들의 소개와 함께 관련된 여행지와 작품들도 같이 알려주어 미술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에게도 도움이 될꺼 같다.

스페인은 여행할곳이 정말 많은것 같다.

무작정 따라하기 스페인, 포루투칼편을 보면서 스페인 이란 나라에 대해 알차게 공부한 느낌이라고 할까? 여행에 앞서 그 나라에 대해 알아보기 좋은 책이다.

다양하면서도 컨셉에 맞게 자세한 내용들로 멋진 스페인 여행이 될수있도록 서포터즈 해주는 책이 아닌가 싶다.^^


<길벗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