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저기 지구촌 지리 대장 나세계가 간다! - 세계 지리 교과서 개념 잡는 초등 사회 그림책
신지혜 지음, 조에스더 그림 / 가나출판사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계의 여러나라를 한눈에 알아보기 쉽게 설명해 놓았다.

다양한 나라를 한권의 책으로 배워볼수 있는게 정말 좋았고, 나라별 위치, 인구, 수도, 그나라의 특징을 일목요연하게 설명해놓아서 초등학교 아이들에게 세계지리를 배울수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세계의 지형과 기후에 대한 설명이 나온다.

세계의 지형과 기후를 그림과 자세한 이야기로 아이들이 이해하기쉽게 설명해놓았다.

세계의 기후부분를 6개로 구분하여 세계지도 그림과 함께 보기쉽게 알려주어 아이들이 학교 수업에도 많은 도움이 될꺼 같다. 기후마다의 그림들도 예를 들어주어 아이들과 함께 보기 좋았다.







세계의 시간 부분이다.

아이들이 가끔 세계의 시간이 왜다른지 물어봤었는데 설명하기가 어려웠던 기억이 난다.

여기보니 세계의 시간에 대한 부분이 자세히 나와있어서 아이들에게 이해시키기 좋았다.^^

세계의 표준시간은 경도에 따라 다르고 경도 15도 차이마다 1시간씩 다른 표준시를 사용한다는것.

그림을 통해 잘 설명되어 있어서 엄마인 저도 같이 배워볼수있는 시간이 되었다.






세계는 7개 대륙, 5개 큰 바다로 둘러싸여있다는것과 각각의 대륙으로 나누어 설명되어있다.

우리가 살고있는 아시아에 대한 설명이다. 간략하지만 핵심을 콕콕 집어주어 세계지리 학습에 정말 도움이 많이 될꺼 같다.

아시아는 우랄산맥을 경계로 유럽과 나눠져있다는 점과 세계에서 가장높은 에베레스트산이 있다는것, 아시아는 사람들이 살기좋은 조건이라는것.

그중에 아시아의 몇몇 국가들을 소개해놓았다. 각 나라별로 수도와 인구, 나라의 발달산업과 특징등을 설명해 놓았다.

큼직큼직한 그림들로 아이들이 어렵지않게 세계지리를 공부할수있게 되어있다.


우리가 사는 지구의 다양한 문화도 한눈에 볼수있는데, 그중에 세계 전통 집 부분을 소개해놓았다.

전통집은 그나라의 자연환경과 밀접한 영향이 있다고 볼수있다. 나라별 전통집이 다른데 그림과 설명으로 왜 이런집을 짓고 사는데 알수있다.





아이들이 읽는 책을 보면 세계 여러나라에 대한 이야기가 많이 나오는데, 이번에 읽어본 지리대장 나세계가 간다!를 통해 전체적인 큰 틀을 알고나면 한결 그나라에 대해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꺼 같다.

세계 여러나라의 위치, 나라, 문화, 역사등 지리의 기본이 되는 내용들이 많아서 아이들이 세계지리를 공부하는 첫 시작으로 너무 좋은 책이였다.



<가나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