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내장 지방 ㅣ 그림으로 읽는 잠 못들 정도로 재미있는 이야기
구리하라 다케시 지음, 김선숙 옮김, 최연경 감수 / 성안당 / 2023년 6월
평점 :
겉으로 보이지 않는 내장지방에 대해 궁금했었는데 속시원하게 알려줘서 좋았다.
운동만으로 내장지방을 뺄수 없다는것. 우리가 섭취하는 음식을 잘 가려서 먹어야 한다는것도 알게되었다.
방치했을때의 우리몸에서 나타나는 무서운 결과와 예방법까지 알뜰하게 알려줘서 지금부터라도 운동과 생활습관 그리고 먹는 음식, 수면까지 잘 조절하면서 생활해야 겠다
지방의 원료는 지잘고 당질인데 당질쪽에 더 지방이 되기 쉽다는 사실을 알게되었고 당질이 높은 음식을 잘 조절해서 먹어야 한다는 것.
당질이나 지질을 너무 많이 섭취한 상태에서 운동까지 안한다면 몸의 지방은 자꾸 축척되고 몸이 점점 안좋아 질것이다.
살이 찌는 원인은 당질에 있다는것.
우리가 좋아하는 탄수화물이 대부분 당질이고 이것이 곧 몸무게를 늘리는 주범인것이다.
현재 내가 먹는 식습관을 잘 생각해보고 당질이 많은 음식을 줄여나가는 습관을 길러야 겠다.

중간중간 칼럼이 있는데 생활속 내장지방을 줄일수있는 팁들이 많다.
한꺼번에 고치기 어렵겠지만 노력해야 겠다는 생각이 든다.
운동은 정말 꾸준히 해야한다는걸 절실히 깨달았다. 적당한 운동과 수면, 적절한 음식, 당질음식을 줄이는 식습관 실천하는 계기를 마련하게되었다.
칼럼 3을 통해 양치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되었는데, 입안 세균일부가 음식이나 침을통해 장내로 들어가면 노폐물이 쌓여 변비가 되기 쉽다고 하는데 정말 꼼꼼하게 잘 닦는 습관을 길러야겠고, 아이들도 양치질 연습도 더 꼼꼼히 시켜야 겠다.
칫솔도 한달에 한번 교체, 그리고 치간칫솔과 치실을 사용하여 플라크(치태) 제거율로 높일수있다니 양치할때 마무리도 잘 해야겠다.

일주일에 4일정도 운동을 하는편인데 다행히 할때마다 스쿼트는 하고있다. 다행히 내장지방을 줄이는데 스쿼트가 좋다니 더 열심히 해야겠다.
자세도 중요하니 스쿼트의 자세를 숙지후 운동하는것이 좋다.
스쿼트는 허벅지나 엉덩이 같은 큰 근육이 있는 부위를 단련시키는 운동중의 하나인데 그만큼 에너지 소비량이 증가하여 많은 포도당을 흡수할수 있게 된다고한다.
아침저녁으로 5번씩 총 2세트 진행하라고 하니 이부분만큼은 잘 지켜 보려고한다.

내장지방과도 연관이 있는 잠
잠이 보약이란 말이 있듯 좋은잠 즉 잠의 질이 상당히 중요한거 같다.
질을 높이기위한 노력을 얼마나 하고있는가 생각했더니 50프로정도 지키고있는것 같다.
사실 스마트폰을 자기직전까지 들고있는편인데 이게 스마트폰의 블루라이트는 잠을 부르는 호르몬을 감소시킨다고하니 잠들기 한두시간전에는 안보도록 노력을 해야겠다.
잠 자는 시간도 중요하지만 수면의 질이 중요한것. 꼭 기억하자!
무엇이든 노력없이 되는건 없는거 같다.
내장지방편을 통해 운동과 식이요법, 그리고 수면에 이르기까지 내몸을 지키기위한 노력을 꾸준히 해야겠다.
<성안당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쓴 리뷰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