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 천재 윌슨 쌤의 영어 비밀 탐험대
톰 리드 윌슨 지음, 이언 모리스 그림, 정한결 옮김 / 윌북주니어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언어천재 윌슨 쌤의 영어비밀 탐험대를 읽어면서 무작정 영어단어를 지루하게 외우기 보다는 단어마다의 어원을 통해 단어의 뜻을 알아보고 기억한다면 훨씬 영어에 대한 부담감도 줄고 편하게 영어를 접할수 있을꺼 같다.

책 한권을 읽고나면 어느새 자연스럽게 영어단어를 기억하게 되고 영어단어가 다른 책에 나와도 영어비밀 탐험대를 통해 읽었던 내용들이 기억날꺼 같다.

단어를 이해하기 쉽게 그림을 통해서도 무슨 내용인지 알수 있었고 글의 구성 또한 아이들이 자연스럽고 재미있게 받아들일수있도록 기록되어있다.

영어단어 A 부터 Z 순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생각날때 쉽게 찾을수있어서 보기 편했다.

영어단어의 어원도 찾아보고 다양한 지식도 쌓을수 있으며 한장한장 읽다보면 윌슨쌤의 수다스러운 이야기에 빠져들게 된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Dinosaur 는 어떤 어원이 있을지 궁금하다.

끔찍한 Terrible 이란 뜻의 그리스어 deinos 와 도마뱀 lizard 이란 뜻의 그리스어 sauros 가 합쳐진 말이라고한다.

끔찍한 도마뱀이라 뜻 인데 윌슨쌤은 거대한 채식주의자 디플로도쿠스를 좋아하나보다. 사랑스러운 디플로도쿠스에게는 어울리지 않는 말이라고 한다 ^^ 그림이 무척 사랑스럽게 느껴지기도 하면서 ^^







Insect 단어의 어원을 찾아본다.

라틴어로 in은 뭔가를 안으로 into 라는 뜻이고 sect는 자르다 to cut 뜻

상상하니깐 살짝 잔인한것도 같지만. 그건 어원일뿐 ^^

곤충의 대부분이 세부분 머리, 가슴, 배로 나눠져있을뿐 그걸 설명하기위한 방식이라고 한다.

단어의 뿌리는 라틴어 그리고 어원은 자르다.

이런식으로 단어를 만들고 생각하다보니 음 금새 단어가 귀에 쏙 들어온다.

어원도 알아보고 단어도 쉽게 외울수있으니 재미있다.


insect 단어의 어원에서 끝나는것이 아니라 연관되어 재미있는 이야기도 들려준다.

Bug는 무서운 어떤것을 뜻하는 bugge 에서 온거 같다고한다.

두려운것이라는 뜻의 bugaboo 와 괴물 부기맨 bogeyman 이런 단어들도 비슷한거 보니 관련되었을것.

이런식으로 단어의 어원을 알아보고 조금더 나아가 연관된 단어까지 알아보면서 아이들이 훨씬 더 단어를 재미있고 당양하게 받아들이고 기억할 것 같다.





Window의 어원도 재미있었다.

바람을 들이는 통로역할을 했다는것.

창문은 바람의 눈 wind's eye 을 뜻하는 고대 노르드어 randr augr 에서 왔다고한다.

환기나 통풍을 뜻하는 단어로 ventilation 도 vandr 에서 왔을꺼라고한다.

단어의 뿌리는 고대 노르드어 라는것도 신기했고 바람의 눈이란 멋진 뜻고 알게되었다.

창문이라는 의미로만 알고있었는데 Window의 어원을 듣고보니 윌쓴샘 말대로 바람을 반겨야 겠다는 생각도 해봤다.

단어 하나하나 어원을 알아보고 이야기를 듣다보니 금새 읽혀지는거 같다.


이건 정말 비밀이야기 ^^

방귀는 fart 라는 뜻은 엉덩이 골짜기에서 생기는 작은 돌풍의 소리를 흉내내는 말로 산스크리트어 pard에서 온거 같다고한다.

아이들이 읽으면서 깔깔 거리기도하고 재미있는 스토리가 지루하지 않았다.



Gargoyle 이건 좀 무시무시한뜻인거 같다.

그림부터 무언가 심상치 않아보인다. ^^

고딕양식 건물의 벽은 빗물을 받는 홈통이 있는데 그 아래쪽 빗물을 뱉어내는 무시무시한 얼굴을 가진 가고일이 있다.

어원은 목구멍 throat 이란 뜻의 프랑스어 gargoule 단어에서 왔다고 한다.

상상하니 섬뜩하기도하고 그냥 생각없이 봤던 고딕양식

가고일덕분에 확실히 기억할수있을꺼 같다 ^^



마지막장은 친절하게 모든 단어를 조합해놓았다.

A부터 Z까지 단어와 뜻 그리고 어원까지 기록해놓은 부분이다.

한번더 읽어가며 기억할수있어서 좋았던 부분이다.



<월북 주니어 로 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