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잘하는 게 있을까? 나도 이제 초등학생 23
박영주 지음, 홍지연 그림 / 리틀씨앤톡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도 잘하는게 있을까? 도서를 통해 아이의 재능을 찾아보고 자신감을 갖게되었답니다.

아직 어린 나이다보니 이것저것 하는건 많아도 정말 자신이 좋아하는것. 잘하는건 정작 모르는거 같더라구요.

늘 나는 좋아하는게 없어. 재미없어 늘 입에 달고 사는 아이였는데 나도 잘하는게 있을까? 란 도서를 통해 아이가 잘하는게 무엇인지 관심을 갖고 조금더 관찰해보고 재능에 대해 용기를 줄수있는 시간이 되었답니다.

주인공 준호가 재능을 찾아가는 이야기를 들려주고있는데요. 매년 열리는 열매축제에 이번에는 참여를 하고싶지만 정작 자신이 잘하는게 하나도 없어보여 우울해하고있었어요.

올해 열리는 축제는 혼자 나가는게 아니라 여럿이 팀이되어 참여를 하는 축제인데요. 학교에서도 축제에 나가기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모집을 하지만 준호는 딱히 자신이 잘하는걸 찾지못해 고민이 많아요.

어느날 교실에서 우연하게 바닥에 떨어져있는 진경이의 수첩을 발견하게되고 멋진 그림들에 감탄을 하네요.

그치만 그 광경을 본 진경이는 화가 많이 나게되고 진실을 말하지 못하고 어쩔줄 몰라하네요.

선생님의 도움으로 준호를 사과를 하게되고 내성적이고 조용한 진경이에게 그리고 준호 자신에게 도움이 될수있는 일이 생각해 보라고 하시네요.

친구들과 잘 어울리는 준호의 모습이 부러웠던 진경이

그림을 무척 잘그리는 진경이

이 둘은 그림 전시회를 열어 화가와 해설사로 함께 열매축제에 참가를 하게된답니다.





책 중간중간 같이 생각해요 를 통해 아이가 관심 갖는것이 무엇인지 조금더 구체적으로 생각할수 있는 시간이 되었던거 같아요.

막연하게 재능을 찾기보다는 아이가 재미있다고 생각하는게 무엇인지. 자신이 좋아하는게 무엇인지 잘하는게 무엇인지 같이 이야기 해보기도 하구요. 다른사람이 나를 칭찬하는 것들이 무엇인지 생각해보기도 하구요.

내가 커서 무엇이 되고싶은지. 구체적인 이유도 들어보구요. 그것을위해 어떤 노력을 해야하는지도 같이 이야기 나눠 보았어요.

도서를 통해 아이가 해보고싶은게 많고 그게 왜 좋은지도 들어보니 새삼 아이와 대화를 자주 해야겠다는 생각도 들었어요 ^^







사람마다 다양한 분야에서 재능을 발휘하는 지능이 있다는 것을 알게된 가드너 교수의 연구를 통해 다중 지능이란 알게되었답니다.

이런 다중지능을 보니 흥미있어하는 분야와 활동 관련직업이 무엇인지 조금더 구체적으로 알게되었고 아이에게 좀더 구체적으로 직업을 선택할때도 많은 도움이 될꺼 같아요.



<리틀씨앤톡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