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죽부터 다시 시작하는 쿠키 반죽부터 다시 시작하는 베이킹
하영아 지음 / 길벗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도 건 1년만에 베이킹을 하게되었는데요.

무엇부터 시작해야할지 고민하다가 인기베이킹클래스 사월의 물고기 레시피를 알게되어 너무 영광이랍니다.^^

저또한 제목 그래도 반죽부터 다시 시작하는 쿠키가 되어버렸어요.

워낙 달달한 쿠키를 좋아해서 반죽부터 다시 시작하는 쿠키내용을 볼때마다 모두 한번씩 만들어 보고싶더라구요.

설명도 간결하면서도 어렵지 않게 쓰여있어서 차근차근 하나씩 해나가면 될꺼 같더라구요.

앞부분에 재료 이야기들이 있는데요. 베이킹에서 기본적으로 알아야할 재료들에 대한 내용과 보관법까지 꼼꼼하게 잘 설명되어 있어서 베이킹 공부도 할수있어서 좋았답니다.

오븐에 구워지고나면 결과물이 생각보다 잘 안나올때가 많은데요. 그 원인이 무엇인지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엉요.

저도 이런경우가 종종있었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무얼 만들어볼까 하다가 감자도 있고, 기본적인 베이팅 재료는 있어서 포테이토 파마산 치즈쿠키에 도전을 해보았어요.

앗 그런데 크리스털슈거 황설탕이 없는관계로 흰설탕으로 대체하였습니다. ㅜ

그림처럼 맛있고 예쁘게 나오면 좋은데 다음엔 꼭 다시한번 도전해봐야겠어요.^^





저는 기본 레시피보다 4배분량을 했답니다.

쿠키를 워낙 좋아하는 식구들이랑 조금더 해보았어요.




구수한 감자와 어우러진 쿠키라 만들면서 넘 기대되었어요.

밀대로 밀어서 하나씩 옮길땐 정말 긴장백배였어요^^




베이킹은 오븐에 넣고 기다릴때가 제일 행복하잖아요^^

맛있는 쿠키가완성되었답니다.

후추가 들어가서 아이들이 맵다고 할줄 알았는데. 슈거의 달콤함에 맛잇다고 해주니 너무 좋았어요.




<길벗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