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민 가족과 마법의 모자 무민 골짜기 이야기 시리즈
이유진 옮김, 토베 얀손 원작 / 어린이작가정신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무민 가족과 마법의 모자 이야기는

무민 탄생 75주년 기념으로 고전이 된 '무민' 시리즈를 어린이 눈높이에 맞추어 재해석한 새로운 명작

<무민 골짜기 이야기> 시리즈 중 한권이랍니다.

환상적인 모험이야기 그리고 즐거운 상상속 이야기 아이들과 즐겁게 읽어보았어요 ^^


등장인물로는 무민, 무민마마, 무민파파, 스너프킨, 미이, 스니프, 스노크메이든 으로 무민가족과 친구들이 등장해요.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추어 고전을 재해석했다고 해요.

등장인물들의 성격이나 생활방식이 글과 그림에 고스란히 들어있어요.

평화롭던 무민골짜기에 귀엽고 사랑스러운 무민가족과 친구들에게 과연 무슨일이 일어났을까요?

아침 무민과 친구들은 집을 나섰네요. 주위를 살피러 가는 길이라고하네요.

특별한걸 찾고싶었던 무민은 모자를 발견하게 되요.

하지만 스너프킨이 그냥 모자가 아닌거 같다며 그냥 두고 가는게 좋다고 하지만, 무민은 귀담아 듣지 않고 모자를 챙겨갑니다.








이제부터 무민의 집에 마법같은 이상한 일들이 펼쳐지게 되요.

모자에 넣어두었던 달걀 껍데기가 구름이 되어 술래잡기 놀이를 합니다. 다음날 구름이 사라지긴 했지만요 .

그냥 집안에서 술래잡기를 하게되고 무민은 마법의 모자안에 몸을 숨기게 되요.

결국 친구들은 무민을 못찾게 되고, 스스로 모자안에서 나왔지만, 괴상한 동물로 변해버린거있죠? ㅜ

아직 무민은 자신이 이상한 동물로 변한건 모르고 있어요.





친구들은 무민을 못알아보게 되고, 결국 무민은 겁에 질려 슬퍼지려는데, 무민마마가 무민의 눈을 오랬동안 들여다 보았어요.

"그래, 무민이구나. 엄마는 언제나 우리 꼬맹이를 알아본단다." 그순간 무민의 원래의 모습으로 돌아왔어요.

무민마마의 진심이 통했나봅니다. ^^

무민 골짜기의 무민과 무민친구들에게 일어난 일들은 검은 모자 때문인건 아닐까 . 혹 마법사의 것이 아닐까 란 이야기를 무민의 친구 스너프킨이 하게 되네요.

커다란 왕의 루비를 찾기위해 온세상을 다 뒤지고 다닌다는 마법사 이야기를요.

마법사의 모자인지를 알아보기위해 무민은 꽃한송이를 모자에 넣게 됩니다. 그리고는 까맣게 잊어있었어요.

앗 그런데 무민의 집이 밀림으로 바뀐 광경을 보고 너무 놀라고맙니다.

무민과 친구들을 타잔놀이를 하며 수풀더미에 갖혀있는 무민마마와 무민파파를 구해주려고 합니다.

어려운 상황을 재치있게 아이들의 시선에서 해결하는 모습이 인상깊었어요.

하지만 무민마마와 무민파파는 나갈수가 없다는 말을 하게되는데요. 모자를 찾고 헤매던 마법사가 무슨일일지 알아차리고 쏜살같이 달려오네요.

별똥별이 쉭쉭 소리를 내며 표범과 마법사에게 길을 내주고,

마법사의 외투에는 우주 먼지가 눈보라처럼 달라붙었어요

어쩜 이런 말을 할수있을까요? ^^ 별똥별의 거친 숨소리와 우주먼지가 눈보라처럼 달라붙었다는 이야기에 아이들은 멋진상상을 하게 되겠지요? ^^








마법으로 수풀을 없애주게되고 마법사도 모자를 찾게 되네요.

그날은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무민 마마의 팬케이크를 맛보게 되네요.

멋지게 차려입은 무민 골짜기 친구들과 맛있는 음식들로 모두 즐거운 시간을 갖게 되었어요.

어느덧 시간이 흐르고 마법사는 눈 깜짝할사이에 떠나게 되고,

무민은 꼭 루비를 찾기 바란다는 말에 하늘에서 마법사는 하늘에 불꽃놀이를 선사한걸까요

쏟아지는 별빛을 바라보며 무민 골짜기에 평화가 찾아옵니다.





마법모자가 무민골짜기에 떨어지면서 생기는 마법같은 이야기

사랑스러운 무민과 친구들 그리고 사랑을 전해주는 무민마마

따뜻하고 행복한 환상의이야기였습니다. ^^




<어린이작가정신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