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기 걸린 눈사람 제제의 그림책
모린 라이트 지음, 스티븐 길핀 그림, 노은정 옮김 / 제제의숲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추운겨울 와들와들 떨고있는 눈사람 아아츄를 위해 친구들의 따뜻한 마음을 보여주는 사랑스런 이야기 입니다. ^^

아이들과 겨울이 되면 감기 걸린 눈사람이 생각날꺼 같아요~

곧 눈이 내리는 날이 올텐데요. 눈내리는날 아아츄처럼 눈사람을 만들어보겠다고

약속했어요


눈사람 아아츄는 추위를 무척 많이 타나봐요.

와들와들떨고있는 아아츄를 위해 친구들이 따뜻한 코코아를 건네주네요.

따뜻하고 달콤한 코코아 한잔으로 아아츄가 몸을 녹일수있기를 바래봅니다.





너무 행복해 하며 좋아하는 눈사람 아아츄^^

앗! 그런데 어쩌나요 ㅜ

눈사람 아아츄가 그만 물웅덩이가 되어버렸어요 ...

따뜻한 코코아에 그만 녹아버렸나봅니다.

친구들도 많이 놀랬을꺼 같아요...

눈사람 아아츄는 다시 새로 만들어주면 되지! 라며 이야기를 하네요.

날씨가 춥지만 열심히 눈사람 아아츄를 다시 만들기 시작해요.




다시 만들어진 눈사람 아아츄~

너무 추웠나봐요ㅜ 재채를 하네요..

한친구가 자신이 쓰고있던 모자를 건네는데요,

자신도 추울텐데, 감기 걸릴까봐 걱정됐나봐요.

감동받았을꺼 같아요.



여전히 추은지 뜨끈한 물에 몸을 푹 담고고 싶다며, 마침내 소원을 이루게 되지만, 다시 녹아버리게되요 ㅜ

친구들은 열심히 아아츄를 새로 만들어주네요

또다시 춥다고 하는 아아츄를 위해 한친구가 자신이 하고있는 목도리도 건네보지만

여전히 추위를 많이 타는 아아츄

이번엔 모닥불을 쬐면 덜 추울꺼 같다는 아아츄

다음엔 어떻게 된건지 아시겠죠? ^^

또다시 만들어진 눈사람 아아츄

이젠 한 친구가 자신이입던 외투까지 건네게 되네요.

눈사람 아아츄를 위한 친구들의 따뜻한 마음이 느껴지는거있죠?

목도리, 외투, 모자까지 자신들도 추을텐데 말이죠






그런덴 이번에는 눈사람 아아츄가 덥다고 하네요 ㅜ

투정부리는 아아츄를 위해 이번엔 친구들이 아이스크림을 사먹으러 가자고하네요.

아이스크림을 무려 일곱 덩이나 말이죠 ^^

다먹고난 아아츄는 드디어 춥지도 덥지도 않다며 딱 좋다고 하네요.




아아츄의 사랑스러운 투정~

그리고 이야기속 그림들도 자세히보면 표정이 너무 리얼해서 잼있었어요.

그림속 처음부터 끝까지 등장하는 붉은새 두마리도 표정을 보면 잼있는

캐릭터로 등장해서

이야기속 재미를 더해주는거 같아요

눈사람 아아츄를 생각하는 배려와 자신을 희생하는 순수한 마음

우리 아이들도 상대방을 위한 따뜻한 마음을 배울수있었답니다. ^^



<제제의숲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