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신도사 전우치 나가신다! - 전우치전 처음부터 제대로 우리 고전 2
김은중 지음, 왕지성 그림 / 키위북스(어린이)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처음부터 제대로 우리고전 시리즈 두번째 이야기 "전우치전"

고전이라하면 아이들에게는 조금은 어렵게 여겨질수있는 이야기 인데요.

아이랑 같이 읽어본 키위북스 "변신도사 전우치 나가신다!" 는 아이들에게 이해하기 쉽게 글로 풀이된 부분과 도술 부리는 장면을 실감나게 상상할수있도록 이야기 되어있어 재미있게 우리 고전을 읽을수 있었어요.

생각보다 긴 내용이지만 재미있는 요소들이 많아서 지루함없는 스토리에 아이가 한권을 읽어나갔답니다.







당시 양반신분을 얻기위해 과거시험을 보는데,

경쟁이 치열하여 뇌물이나 대리시험을 보게 하는등

옳지않은 방법으로 벼슬에 오르는 경우가 많았다고 합니다.

전우치는 이런시대의 어지럽고 힘든 현실에서 벗어나 자연과 도술을 택했을꺼 같아요

전우치전을 통해 그당시 양반사회의 부조리와 백성들이 힘든 삶을 엿볼수있었어요.






사실 전우치는 소설속 인물인줄 알았어요...

아이들과 같이 읽어보고 실존 인물이라는 사실을 알게되었답니다.

증종 임금 무렵 낮은 벼슬을 지냈고 그뒤로 벼슬을 그만둔뒤 자연을 벗삼아 도술가로 널리 알려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

서화담 역시 실존인물로 학문에 뛰어났지만 관직을 그만두고 은둔자로 살았다고 합니다.






변신도사 전우치 나가신다! 를 통해 아이가 도술 이야기는

정말 흥미롭게 읽었던거 같아요.

아이들 눈높이 맞는 전우치전!

단순한 재미뿐 아니라 우리나라 그 당시의 역사와 백성들의 삶도

엿볼수있는 스토리였어요.


아이들에게 고전이야기는 어려운 소설 일수있지만 키위북스 우리고전은 지루하지 않았어요.

어려운 내용은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놓아서 읽는데 어려움은 없었답니다. ^^

읽는 즐거움과 우리 선조들의 삶을 엿볼수있는 좋은 기회가 될꺼예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