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기 쓰기 싫어요! - 처음으로 재밌게 일기 쓰기 처음부터 제대로 7
김혜형 지음, 김유대 그림 / 키위북스(어린이) / 201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키위북스 처음부터 제대로 시리즈 중에 일기쓰기 싫어요! 편입니다.

저 어릴적 생각이 나네요.

그냥 초등학교 1학년때부터 일기를 썼던거 같아요. 그런데 지금 생각해보면 음...방학숙제라는 느낌이 들었어요. ㅜ

너무 싫다. 왜이런걸 써야 할까? 이런 생각이 들었던거 같아요.

이번에 아이와 같이 읽어본 일기쓰기싫어요 ! 도서를 같이 읽으면서 반성하기도 하고 내마음을 이렇게 표현할수있는게 일기였구나.

나도 이제부터 일기를 써야겠다.. 란 생각이 들더라구요.

아이들에게 일기는 왜 써야하는지 일기쓰는 방식은 여러가지 종류가 있다는 사실도, 부담가지지말고 그냥 자유롭게 내마음을 표현할수있는게 일기라는걸 알려주게 되었어요.

 

 

 

 

키위북스 처음부터 제대로 시리즈 일기쓰기 싫어요!는 초등 교과 연계 도서랍니다.

아이들에게 일기란 왜 쓰는건지, 일기를 어떻게 써내려가야하는지, 내 삶의 기록, 내마음을 표현하는 방식은 여러가지가 있다는것을 알려주는

소중한 이야기 한편이 들어있어요 ^^

 

소중한 나의 기록이라고 알려주니 아이가 음...굉장히 신중하게 ㅋㅋ 일기장이라고 써내려가네요.

매일 나의 마음을 표현하고 기록하는 거니깐요 ^^

예쁘게 꾸미더라구요.

 

 

 

 

 

일기쓰기 싫어요!란 도서를 통해 일기는 이런거구나! 나의 마음을 표현하는 기록이구나 ~생각하는 시간이 되었어요.

조금은 진진한 이야기도 재미있는 이야기도 슬픈이야기, 즐거운 이야기 ,

나의 일상을 기록하는건 너무나 좋은일이 되겟지요.

 

 
 
 

 

일기 쓰기 어렵지 않아요.

나의 기록이니 날짜와 요일은 반드시 써두는게 좋겠지요 ^^

나만의 날씨를 표현해 봐요. 그냥 해, 비, 눈 그림이 아니라 조금더 자세히 써두면 좋을꺼 같아요.

나만의 기록이니 좀 자세히 써놓으면 내가 그때 그랬지? 라고 때와 장소, 상황을 자세히 써놓으면 좋겠네요.

글자가 틀려도 괜찮아요. 받아쓰기가 아니니 그냥 마음을 표현하면 좋을꺼 같아요

 

 

일기란 나의 마음을 자유롭게 표현할수있는거라고 애기해주었어요.

일기란 만화일기, 관찰일기, 여행일기, 환경일기. 등 다양한 이야기를 담을수있다는 내용이 마지막에 나오더라구요.

지금 아이의 가장 솔직한 기록이 되는 일기

엄마, 아빠도 같이 일기 쓰는 모습을 보인다면 일기란 살아가는 내내 자기 마음을 표현하는 거라는걸 알게 될꺼라는걸요.

아이와 함께 읽어 가는 내내 아이들에게 이게 자녀교육 이구나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냥 학문을 익히고 가르치는게 교육아 아니라 인성교육은 이렇게 자연스럽게 가르치는구나 라는걸 배울수있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