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혼공 영어 학습법 - EBS 스타 강사 준쌤의
허준석 지음 / 꿈결 / 2017년 9월
평점 :

학창시절 영어의 중요성을 깨닫지 못하고 영포자의 길을 가고 있었는데 이제와 생각하니 영어를 포기했던 그 순간이 너무도 후호되더라고요. 성적을 위한 공부가 더이상 필요없는 이 시점에서도 영어를 잘하고 싶다는 마음이 생기는 것을 뒤늦게 깨닫고 난 순간에서야 영어가 언어였구나 싶은 생각이 들더군요.
아이의 영어 학습을 위해 기웃거리다 저도 함께 공부할 수 있었음 하는 바람을 품었지만 도무지 어디서 부터 어떻게 접근해야 할지 막막했습니다. 하고 싶은 것은 프리 토킹이었는데,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은 아이 책을 함께 읽는 리딩 방법 밖에 없더라고요.
이러한 상황의 저에게 정말 오아시스처럼 막막함을 터 준 책이 바로 <혼공 영어 학습법>이었답니다.
처음 읽다보면 허준석쌤의 경험담을 듣는 에세이집 같은 느낌이 묻어나긴 하지만 거부감 없이 자연스럽게 영어를 대하는 아니 영어 공부를 하고 싶은 이유에 대해 저 또한 곰곰히 생각하게 길을 터 주는 것 같았습니다.
주변에서 영어 공부하는 모임에 함께 하자는 권유를 받고서도 참여하기를 주저거리는 제 자신을 이해 못할 때도 있었는데, 혼공의 자세가 제게 절실히 필요했던 것 같습니다. 어느 정도 혼공 학습법으로 저만의 길을 터득한 후에 영어 학습 모임도 즐겁게 참여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아이의 영어 공부를 고민하면서 어학 연수도 생각해 보곤 하였는데, 어학 연수에 대한 팁도 무척 도움 되었고, 준쌤이 운영하는 무료 사이트도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단어의 중요성을 알면서도 무작정 외우기에 버겁기만 했었는데, 조금은 마음 가벼이 그럼에도 합리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해 주어 저는 물론 아이에게도 방법을 알려줘야겠단 생각이 들었답니다.
이 외에도 영문법, 읽기, 말하기, 발음에 대한 학습법 제공은 물론 가장 궁금했었던 해외여행 영어 팁도 알려주어 도움 되었습니다.
해야지 해야지 했던 영어 공부의 현 상태는 여전히 해야지 마음만 품고 있을 뿐이었는데, 이 책을 닫는 순간 신기하게도 어디부터 손을 대야 할지 그림이 그려지더군요. 늘 무리한 계획에 처음부터 지쳐 포기하기를 반복하기 시작했는데, 준석쌤의 조어대로 단어부터 차근차근 멀리 보는 영어에 도전해 보려고 합니다.
영어 공부는 너무 하고 싶은데 어디서부터 해야할지 막막하신 분들께 이 책을 권해 드립니다.
* 해당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쓴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