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인터넷, 알고는 사용하니? - 코딩에서 4차산업혁명까지 세상을 움직이는 인터넷의 모든 것 ㅣ 지식 잇는 아이 1
카린 뉘고츠 지음, 유한나 크리스티안손 그림, 이유진 옮김, 권정민 감수 / 마음이음 / 2017년 6월
평점 :

두 살 아이도 사용할 수 있는 인터넷 세상,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에 발 맞춰 살다 보니 중요한 개념은 놓치고 단순히 클릭만 사용하면 다 안다고 생각하는 인터넷에 대해 잠깐 멈춰 생각할 수 있는 책을 만났습니다.
요즘 코딩이다 4차 산업이다 알아야 할 것도 많고, 새로 접하게 되는 것도 많지요.
코딩은 스크레치란 프로그램만 깔아 책에서 시키는 대로 입력만 하면 잘 하는 거라 생각하게 되고, 4차 산업은 단순히 로봇이 사람을 대신해 주는 세상이 온다는 것으로 안다고 생각하게 되지요.
모든 현상이나 사물에는 왜? 라는 질문이 중요한데, 컴퓨터 온오프만 누르고 마우스만 조작하면 남녀노소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인터넷 세상이 무엇인지 궁금해 하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이런 의미에서 이 책의 제목이 주는 질문은 대단한 역할을 하고 있는 것 같아요.
이 책에서는 인터넷이 무엇이며 어떤 역사를 갖고 있는지 그림 설명과 더불어 쉽게 설명해 줍니다.
그리고 우리가 흔히 사용하지만 무슨 뜻인지 몰랐던 www이나 http같은 인터넷 용어에 대해서도 자세히 설명해 줌과 동시에 인터넷과 웹이라는 같은 말인 줄 알았던 용어의 차이점에 대해서도 친절히 알려준답니다.
사실 개념으로 접근하다 보면 정말 어려운 용어들인데, 적절한 그림과 아이들 눈높이에 맞는 알맞은 설명으로 쉽고 재미있게 인터넷에 관련된 내용을 익힐 수 있게 되었답니다.
게다가 사이버 폭력 등 인터넷 사용 시 주의해야 할 점과 동시에 인터넷 예절에 대한 지침도 수록되어 있으며 늘 두려움에 떨던 바이러스에 대한 설명도 수록되어 있어 도움 받을 수 있었어요.
엄마인 저도 잘 모르는 개념들이 많이 있었는데, 말로 설명하기 어려운 부분을 속시원히 해결해 주는 책이라 정말 감사했답니다.
뭐든 개념을 알고 시작해야 하는 것이 세상을 대하는 진리라는 것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되었습니다.
인터넷 알고나면 더욱 알차고 편리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도구지요.
인터넷에 대한 상식을 가득 채울 수 있는 좋은 책이었습니다.
* 해당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쓴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