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특별한 별 이야기 배경 지식을 넓혀 주는 감동 다큐 스토리 초등
이옥선.손혜령 지음, 전인숙 그림 / 수경출판사(단행본) / 2017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상에 이미 알려진 이야기들을 어떤 주제로 어떻게 구성하느냐에 따라 새롭게 인식되고 감동 받을 수 있음을 이 책을 통해 새삼 깨닫게 되었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특별한 별 이야기> 란 제목만 보아도 왠지 따뜻하고 감동적인 이야기로 느껴지지요.

게다가 별 하면 하늘에서 반짝반짝 빛나는 별로 한정지어 생각할 수 있는데, 생각의 폭을 넓혀줄 수 있는 구성이 참 멋지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목 근처에 그려진 그림들을 보면서 유추해 볼 수 있겠지요.

별을 관찰하여 우주의 중심을 바꾼 갈릴레오 갈릴레이, 그라운드의 스타플레이어 클스티아누 호날두, 은하수를 사이에 둔 견우성과 직녀성, 막막한 사막에서 카라반을 이끈 별자리, 세계를 홀린 슈퍼스타 마이클 잭슨, 공상 과학 영화계의 스타 스타워즈 등 이 밖에도 6개의 별과 지구를 여행한 어린 왕자와 조선의 별을 밝힌 세종 대왕과 이순지, 한국 게임계 최고 스타 스타크래프트 등 별과 관련된 세상에서 가장 특별한 이야기들을 묶어 놓은 알찬 책이랍니다.

각각의 독립된 이야기를 통해 감동을 느끼고 나면 관련된 배경 지식이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답니다. 그리고 재미있는 뒷이야기는  다큐+로 구분하여 정리해 두었답니다.

각각의 이야기는 아이가 따로 읽었던 것도 있고, 제목만 어렴풋이 알고 있던 내용들도 있는데 별이라는 공통된 주제로 한데 묶어 두니 새로운 이야기를 접하는 기분을 느껴보기도 하였어요.

특히 아빠가 너무도 좋아하던 스타크래프트에 관련된 이야기를 관심있게 읽고 아빠와 소통하며 즐거워 하였어요.

막연히 게임 기획자가 되고 싶단 꿈을 품기도 하였었는데, 구체적으로 한발 더 가까이 디딘 것 같이 배경 지식 부분도 꼼꼼하게 살펴 보았답니다.

세상에서 가장 특별한 이야기는 수경출판사의 시리즈랍니다. 특정 주제에 관련된 이야기와 정보 지식을 묶은 융합 도서들인데 별 이외에도 다른 주제에 대한 책도 함께 보고 싶은 욕심이 생기네요.

아이의 배경지식 확장을 위해 노력해야겠다 생각했었는데, 한 권의 책으로 재미와 지식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는 괜찮은 책이란 생각이 듭니다.


* 해당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쓴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