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 한국사 여행 떠나요! 4 - 조선시대 전기, 48주간의 생생한 한국사 대탐험 주말에 떠나는 한국사 여행 시리즈 4
김원미 외 지음, 나인완 그림 / 코알라스토어 / 2017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한국사에 관심을 갖기 시작하면서부터 한국사에 관련된 책들을 고루 보게 되었답니다.

같은 역사를 다룬다 하더라도 각각의 방법이 있기에 책들마다 접근 방법이 다 좋긴했어도, 직접 체험과 연계할 수 있는 책을 만날 수 있게 되어 몹시 반가웠답니다.

주말마다 체험 나들이 가는 것을 좋아하는 아이 아빠 덕분에 종로는 주 놀이터가 되곤 하였습니다.

그러나 아이 아빠도 저도 역사에 대한 지식이 짧고, 그 동안은 아이가 어리다는 이유로 말 그대로 나들이에 불과하였는데..

아이도 성장하고, 부모도 제대로 알고 체험하고 싶은 욕심이 생기기 시작하자 잘 짜여진 책의 도움을 받고 싶단 생각이 간절하였답니다.

<아빠, 한국사 여행 떠나요!>는 말 그대로 우리의 역사 교육 현장을 아빠와 함께 체험학습 떠나는 형식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제가 본 시리즈 4권은 조선시대 전기에 해당하는 부분이었는데요. 다행인지 저희가 자주 다니던 곳이 등장하여 낯설지 않았답니다.

하지만 종묘와 사직은 늘 패쓰하곤 하였는데요. 이번엔 꼭 방문하여 제대로 둘러보아야겠단 생각을 했습니다.

각각의 주제별로 나누어 여행 일정을 정해 놓아 따로 코스를 정하는 고민을 하지 않아도 된답니다.

자연스레 연계된 역사적 사건을 현장을 통해 이해하고 되짚어 볼 수 있게 되는데요. 궁금했던 개념 설명과 더불어 적절한 배경 지식을 설명해 줌과 동시에  활동방법 제시와 정리해주는 코너까지 마련해 주어 각 코스마다 알차게 체험학습 할 수 있는 자료를 제공해 준답니다.

이번 책에서 소개된 현장들은 대부분 다녀왔던 곳임에도 불구하고 늘 수박 겉핥기 식이였기에 다시 한번 차근차근 다녀와야할 것 같아요.

총 48주간 여행을 목표로 둔 책이기에 다른 시리즈도 꼭 보고 숨은 역사 찾기에 동참해 봐야겠어요.

요즘엔 노둣돌 등 다양한 역사 체험 프로그램들이 많기도 하지만 시간이 허락한다면 부모님과 함께 <아빠, 한국사 여행 떠나요!> 책 한권 들고 도전해 보는 것도 좋을 듯 싶습니다.

한국사에 관련된 책은 당연히 가지고 계시겠지만 체험과 연관지어 살펴보고 싶으신 분들껜 이 책을 강력 추천합니다.


* 해당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쓴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