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창경궁 QR코드의 비밀 ㅣ 고학년 창작 도서관
배정진 지음, 이갑규 그림 / 예림당 / 2017년 4월
평점 :

학교 독서 특성화 교실에서 창경궁으로 체험학습을 다녀왔어요.
가기 전 수업시간에 창경궁과 관련된 책을 읽고 대충의 내용을 숙지하고 갔었지요.
해설사 선생님의 도움으로 아주 재미있고 유익한 시간을 보내고 왔다고 몹시 좋아했던 아이였는데,
책 속의 주인공 강마루는 해설사 선생님의 설명이 몹시 지루했었나 봅니다.
마루는 선생님의 눈을 피해 도망쳐 나오다가 휴대폰 화면에서 발견한 귀면상에 이끌려 시간 여행을 떠나오게 됩니다.
수원 화성 걷는 것도 즐겨하지만 역시 궁은 서울이지 싶어 종로 성곽따라 걷기 부터 궁궐 여행을 자주 하곤 합니다.
그런데 짧은 역사지식으로 입간판에 나온 정도의 설명도 어렴풋이 해 줄 뿐이지 주로 풍경 감상만 하다 오곤 하였답니다.
아이가 자라 조금씩 역사에 눈을 뜨게 되고, 아이 덕분에 조금 더 깊이 있고 수준 높은 책들을 접하게 되다 보니 제 지식도 점점 높아져 가는 것 같습니다.
어렴풋이 엄마가 델고 갔다는 창경원을 떠올렸지만 , 놀이 공원인 창경원이 얼마나 수치스런 역사를 품고 있었는지 그 때는 몰랐었지요.
그러나 창경궁의 각 공간마다 어떠한 역사가 얽혀 있었는지 조차도 모르고 있었답니다.
이 책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이야기 형식으로 풀어나가고 있습니다. 다소 딱딱하기도 하고 자칫 암기식으로 엇나갈 수 있는 역사 이야기를 아이들이 좋아하는 핸드폰과 QR코드라는 장치를 활용해 역사 공부란 선입견 없이 역사를 이해하고 생각할 수 있게 해 주었답니다.
흥미로운 소재와 구성으로 읽는 즐거움을 더해 주었는데, 이번엔 가족과 함께 창경궁 체험 활동을 가봐야겠습니다.
* 해당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쓴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