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주식투자 무작정 따라하기 ㅣ 무작정 따라하기 경제경영/재테크
윤재수 지음 / 길벗 / 2017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좀 답답한 스타일인 저는 원금 보장 안되는 상품에 투자하는 배짱을 가지질 못했습니다. 남편 또한 저와 같은 과이기 때문에 무조건 저축이란 생각을 품고 있더랬죠. 금리가 좋았을 때는 재미를 좀 보았지만, 요즘 같은 때는 그저 원금이라도 모을 수 있는게 어딜까 싶은 자기 합리화 속에 살고 있었답니다.
주식 하면 왠지 도박이란 생각이 앞서는 선입견이 있었는데, 선무당이 사람 잡는다고 잘 모르는 사람이 생각하는 선입견이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주식투자에 집중하는 것을 보면 그만한 이유가 있다는 생각이 들자 주식에 대한 공부를 하고 싶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런데 시중에 나온 책들은 너무 어렵단 생각이 들더라고요. 왕초보도 무작정 따라하면 어설프게라도 알 수 있다는 이 책의 설정에 끌림이 있었습니다.
이 책은 왕초보도 알 수 있게 하겠다는 컨셉에 맞게 주식이 무엇인가에 대한 설명부터 자세히 알려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익히 들어는 봤으나 뜻은 잘 모르고 있던 종합주가지수와 적립식 펀드와의 비교도 보여주고 있습니다.
GDP 성장률에 대해 알려주며 주식 투자 시기를 어떻게 예측할 수 있는 판단 방법도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왕초조를 위한 주식투자 5개명 부분을 읽다보니 이전에 갖고 있던 주식의 선입견에 대해 조금은 내려놓게 되었습니다.
특히 평소 관심 있었던 MMF 계좌나 CMA계좌에 대한 설명도 도움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가장 도움이 되었던 것은 계좌부터 만들어 보는 시뮬레이션 부분이었습니다. 한번 시작해 보고 싶은 생각이 들더라도 어디서 무엇부터 시작해야 하는지 막막했었는데, 그 과정을 예시 그림과 함께 상세하게 설명해 주고 있어 전반적인 상황을 알 수 있기에 처음 시작을 하더라도 막막한 두려움을 없을 것 같았습니다.
왕초보를 위한 책이라 하지만, 눈높이에 맞춰 설명해 주었을 뿐 주식 투자에 반드시 필요한 중요 내용들을 일목요연하게 잘 설명해 주고 있어 주식투자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은 물론 이미 시작하였다 하더라도 다시금 정리하고 싶은 분들께서 꼭 보셨음 하는 책이었습니다.
* 해당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쓴 후기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