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리얼 게임 기획자.아티스트 ㅣ 청소년을 위한 진짜 진학, 진로, 직업 멘토링 4
MODU 매거진 편집부.이윤미 지음 / 가나출판사 / 2017년 5월
평점 :
품절

남자 아이다 보니 어쩔 수 없이 게임에 노출이 더욱 쉽게 되었답니다. 친구들과의 대화를 통해서도 이루어졌지만 아빠도 게임에 있어서는 관대했기에 아이가 게임을 접할 기회는 무궁무진하였죠.
사실 게임에 별 관심이 없었던 엄마로서는 게임을 좋아하거나 많이 노출되면 아이의 인생에 지대한 영향을 주는 것은 아닐지 많은 걱정이 앞서곤 하였습니다. 그러나 아이 체험학습을 위한 박물관에 어릴적 노닐던 옛 오락실 게임에 열광하며 아들과 함께 즐기는 아버지들을 보면, 사실 주말에 아이들과 함께 박물관에 체험 학습 올 정도면 잘 자란 어른이란 생각이 들어 우리가 생각하는 것 만큼 게임이 나쁘기만 한 것은 아니구나 싶은 생각도 들곤 하였습니다.
게임에 노출이 잦은 아이는 아니지만 게임에 관심에 많고 실제로 도전하면 잘 하였기에 막연히 하면 안된다는 것으로 막아서는 안된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혹시 프로게임어가 되겠다 하면 어쩌나 싶었는데, 어느 날 게임 만드는 사람이 되고 싶다고 하더라고요.
그 직업이 참 멋지다는 생각을 하였지만 진로 설정할 경우 어떤 방법으로 접근해야 할지 참 막막하더라고요.
이런 의미에서 <리얼 게임 기획자 아티스트> 책은 게임 관련 직종을 꿈으로 품고 있는 청소년들에게 정말 도움 되는 책이란 생각이 들었어요.
현직에서 일하는 사람들의 진솔한 대답이기에 신뢰감이 더하였고, 전해주는 내용 또한 구체적이고 도움이 많이 되었답니다,
아이의 자질을 보면 게임 아티스트 쪽에 더욱 근접하다 생각했었는데, 본인은 게임 기획자가 되고 싶다는 생각을 밝히더라고요.
무조건 게임을 좋아하고 창의성이 좋아야 한다는 막연한 정보 외에도 국문이든 경제든 컴퓨터 공학이든 어떤 학과든 대학 공부가 도움이 된다는 현실적인 조언과 어떤 방법으로 포토폴리오를 준비해야 하는지 직접적인 방법을 제시해 주는 것도 참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막연히 게임 만드는 사람이 아니라 그 과정에도 여러 직업이 존재함을 알려 주어 구체적으로 진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조언해주는 바도 많은 도움이 되었답니다.
중독에만 꽂혀 바라보던 엄마의 게임에 대한 시선에 대해서도 변화를 주었지만 단순 게임에만 몰입하던 아이의 시선에도 많은 영향을 주었던 내용이었습니다.
막연히 책 읽기를 강요하는 상황이었었는데, 꿈과 연계시켜 동기 유발 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고 아이와 더이상 대립 관계가 아닌 좀 더 나은 발전 단계로 접어들 수 있을 것 같아 말 그대로 멘토링 되는 책이었습니다.
도달점이 게임 기획자가 될 것인지는 알 수 없으나 꿈이 없어 방황하는 아이에게 좀 더 구체적인 꿈을 꿀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주었기에 무척 고마운 책이었답니다.
* 해당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쓴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