려마똥 별 소동 알이알이 호기심그림책 12
김병덕.강희영 지음, 곽윤환 그림 / 현북스 / 2017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주 오랜만에 만나보게 되는 현북스 알이알이 호기심그림책 시리즈입니다.

이번 책은 제목부터 재미 팍팍 다가옵니다. 혹시 똥마려 별 아니냐며 아이가 몹시 흥미로워 하네요.

거꾸로 보는 시리즈인가 했더니 부분을 보며 전체를 파악하는 사고력 내용이었습니다.
 


부분을 보며 전체를 알아맞추는 것은 주로 사고력 학습지를 통해 만나보게 되는 활동이었는데요.

재밌는 줄거리가 있는 이야기 속에서 자연스럽게 생각해 볼 수 있는 구성이 무척이나 마음에 들었습니다.

단순히 그림을 통해 맞추는 활동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부분을 보고 전체를 맞추는 활동은 글감의 일부만 보고 글의 주제와 맥락을 파악하는 확장된 사고로 성장할 수 있답니다.
 

려마똥 별에는  아빠 츄츄팡팡과 엄마 뿔라리아 외동딸 뽀이뽀이 그리고 무엇이든 빨아들이는 로봇 빠라뿌머로 구성된 오직 한 가족만 살고 있답니다. 이들은 틈만 나면 지구 별로 놀러 가곤 했는데, 그 곳에서 수많은 동물들을 만나보게 된답니다.

전체 등장하는 동물 컷을 살펴보고 부분을 보며 전체를 맞추는 활동을 해 볼 거예요.

이렇게 다양한 활동 방법이 있었는 줄 몰랐어요.


 


먼저 동물의 조각조각 부분을 보면서 어떤 동물인지 맞춰 보는 활동이예요.

빙글빙글 원 고리와 사각형 모양, 길쭉한 막대. 직사각형 모양 등으로 조각낸 활동도 포함되어 더욱 재미있는 활동을 할 수 있어요. 게다가 도형을 익히는 재미도 쏠쏠하답니다.
 
 


사물의 테투리를 보면서 어떤 동물인 지 맞추는 활동도 재미있어요.

각 동물들의 특징을 잘 표현했기에 막힘 없이 풀어낼 수 있는 것 같아요.
 


그림자를 보면서 어떤 동물인 지 맞추는 활동이예요.

테두리 선이 겹쳐 보이면 헷갈릴 수도 있지만 차근차근 손으로 테두리를 따라가 그려보면 숨어 있는 동물 친구를 찾을 수 있어요.
 



하하.. 정말 재미있는 조합이지요. 어딘지 이상하다 생각되는 동물들을 제대로 조합시켜 보세요.

쉬워 보이지만 생각보다 어렵기도 하답니다. 그림책에 있는 원래의 그림들과 비교하여 하나하나 맞춰 보세요.

각각의 동물 이름을 알아보기도 하고, 새로 동물의 이름을 지어보는 활동도 재밌을 것 같습니다.
 


이 활동을 보면서 아이와 기암했었는데요. 참신한 아이디어 같습니다.

부리 외에도 날개나 발 모양을 떼어놓고 맞춰보는 활동도 재밌을 것 같아요.

그리고 새들마다 부리가 다른 것은 그에 따른 역할이 다르기 때문일텐데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살펴보는 활동을 해 보는 것도 좋을 듯 싶어요.


책 말미에는 각각의 내용을 활용할 수 있는 팁이 제공되어 있습니다.

한편의 재미있는 이야기로 읽어보시고, 제공된 팁에 따라 활동지로 사용해 보셔도 좋을 듯 싶어요.

그리고 다른 동물들의 이미지를 프린트하여 나만의 사고력 책을 만들어 보는 활동을 해 보는 것도 재밌을 것 같습니다.


* 해당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쓴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