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와글와글 숨은 그림 찾기 : 동화 나라로 떠나요! ㅣ 아티비티 (Art + Activity)
뱅자맹 베퀴 외 지음, 박선주 옮김 / 보림 / 2016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아이를 키우면서 그래도 빅북을 많이 접했었다 자부했었는데, 사이즈로 저희집 있는 책들 중 일등인 커다란 책을 만났습니다.
게다가 내용이 숨은 그림 찾기기에 책을 보는 재미가 더욱 쏠쏠하네요.
작은 책에서 눈씻고 찾아보는 피로감이 줄어들 듯 싶고, 책 크기가 커졌기에 숨은 그림 찾기가 쉬울 거란 착각을 할 수도 있어요.
하지만 그것은 기우에 지나지 않답니다.
크기가 커진 만큼 담고 있는 내용이 더욱 풍부하고 많기에 숨은 그림 찾는 재미 또한 크게 느껴집니다.
이 책의 특징은 동화 나라로 떠나요에 있어요.
책이 도착하자마자 아이는 표지를 살펴 보기도 전에 서둘러 숨은 그림 찾기부터 시도했습니다.
그러더니 숨어있던 동화 나라를 발견하더라고요.
연령별로 책의 활동도 폭이 넓다 느껴 활용기간이 길게 느껴졌습니다.
나이가 아주 어린 아기는 탄탄한 보드북으로 되어있기에 찢어질 걱정이 없고, 화려한 색감과 재밌는 그림을 보는 활동을 하면 좋을 듯 싶어요.
유치원 연령쯤 되면 명작 전래를 서서히 접할 단계기에 숨은 그림을 찾으며 연계된 책을 찾아 읽어볼 수도 있고, 제시된 그림만으로 이야기 만들어 보는 활동을 해도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초등학생 이후는 어느 정도 알고 있는 이야기들이 많기에 숨은 동화 찾기도 하고, 숨은 그림들이 연계된 동화 속에 있으니 누가 빨리 찾나 경쟁 해 보는 것도 재밌을 것 같도, 이야기 내용 바꾸기 해도 좋을 듯 싶어요.
동화는 주제에 따라 모험의 나라/요정과 마법사의 나라/늑대의 나라/공주와 기사의 나라/동물의 나라/몬스터의 나라/바닷속 나라/여행자의 나라/산타클로스의 나라 등으로 구성되어 있어 남자 아이 여자 아이 성별 구분없이 누구나 즐거워 할 주제로 나뉘어져 있답니다.
또 각 코너에 숨어있는 보너스 친구들은 표정과 옷만 바꿔 입고 등장하는 인물들이기에, 이 친구들의 변화를 찾아 내는 재미도 좋습니다.
학년이 올라갈 수록 좋아하는 숨은 그림 찾기도 학습 활용 장치로만 사용했었는데, 모처럼 마음 푹 놓고 엄마랑 동화 속 세상에서 숨은 그림 찾기를 하고 있으니 힐링이 따로 없다 하네요.
와글와글 숨은 그림 찾기 시리즈로 이번 책은 벌써 세 번째 책이었네요. 다른 두 권의 숨은 그림 찾기 활동도 꼭 해보고 싶어요.
* 해당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쓴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