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싸이퍼 - 제14회 사계절문학상 대상 수상작
탁경은 지음 / 사계절 / 2016년 8월
평점 :

글쓰기를 통해 더 괜찮은 사람이 되고 싶다는 탁경은 작가의 <싸이퍼>입니다.
아이 책 때문에 익숙하게 된 사계절 출판사의 14회 사계절 문학상 대상작이라는 타이틀도 몹시 마음에 들었지만,
개인적으로 힙합을 좋아하는 맘이 크기 때문에 이 책에 대한 기대감이 컸습니다.
애석하게도 이 책에 등장하는 도건이의 선생님뻘 되는 나이기에 남편과 아들 몰래 쇼미더 머니와 언프리티 랩스타를 숨어서 보고, 지코를 좋아한다는 말도 당당히 할 수 없는 현실이지만, 책 속에서 만큼은 도건이와 정혁이에게 감정이입해 청춘들의 열정과 좌절과 희망을 함께 느껴보았습니다.
좋아하면 잘 알게 될 것 같지만, 그냥 듣는 것만으로 보는 것만으로도 좋은 그 수준이었기에, 방송에서 나오는 힙합 용어를 알아 듣지 못해 답답한 적도 많았습니다.
검색을 하면 쉬이 알겠지만 그 열정까지는 없었던 지라 니들이 힙합을 아냐는 질문에는 움츠리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
이 책에 등장하는 도건이와 정혁이의 현실과 타협하면서도 포기하지 않는 랩도전기 이야기도 흥미로웠지만,
그 속에 등장하는 힙합 용어에 대한 설명에 도움받아 새롭게 랩에 대한 이해를 할 수 있게 되어 행복했습니다.
산이 래퍼의 실명이 등장하여 정말 현실 속 이야기인 마냥 글에 대한 몰입도를 올릴 수 있었습니다.
각 장마다 힙합 용어의 주제에 맞게 주어진 내용과 도건과 정혁 등 등장인물로 나뉜 구성도 작가가 전달하고자 하는 메세지를 전달하는데 큰 도움을 준 것 같습니다.
아이가 좀 더 크면 엄마와 공감할 날을 꿈꾸며, 청소년들에게 추천해 주고 싶은 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