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 살에 꼭 알아야 할 중국사 열 살에 꼭 알아야 할 역사
서지원 지음, 한창수 그림 / 어린이나무생각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학교에서 한국사를 배우면서 그 동안 게을리했던 역사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세계화의 시대는 비단 현대의 이야기만은 아니였나 봐요.

주변국들과 서로 왕래하고 아라비아 상인들까지 왔다 갔다 하는 내용을 보다 보니 한국사만 알아서는 안되겠단 생각을 하였습니다.

한국사 다음엔 자연스럽게 세계사로 관심을 갖게 되는데, 한국사를 공부하면서 더욱 크게 깨달은 것은 어쩔 수 없이 우리가 사대했던 나라인 중국의 역사에 대해 알아야겠다는 것이었습니다.

한국사 알기도 버거운데 광대한 중국사까지 섭렵하려니 막막함이 밀려오지요.

하은주진전한신.. 으로 외웠던 나라 순서만 어렴풋이 기억났지 저도 잘 모르겠더라고요.

열 살에 꼭 알아야할 이란 타이틀 때문에 초등학생 수준의 도서가 얼마나 깊이가 있으려나 싶었었는데,

이 책 아이 뿐 아니라 저도 함께 읽으면서 꼭 알아야 할 내용들을 쉽게 이해하면서 재밌게 읽을 수 있었답니다.

개인적으로 <사기>를 읽고 있는데 시대적 배경을 이해하는데 이 책의 도움을 받게 되었고 진시황 마오쩌둥까지 꼭 알아야할 시대와 인물과 주요 사건에 대해 배울 수 있었답니다.

특히 초등 사회 6학년 교과와 연계되어 미리 예습하는 효과도 톡톡히 볼 수 있었어요.
 


 

 

이야기 형식으로 각 시대를 소개해 주고 있는데, 이야기 중 더욱 보충할 부분은 열살 중국사와 역사플러스 코너에서 좀 더 깊이있게 다뤄주고 있어 내용 이해와 더불어 배경지식 확장에도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특히 사진을 첨부하여 소개해 주고 있어 좀 더자세히 내용을 이해할 수 있답니다.

열 살에 꼭 알아야할 책 시리즈인지 뒷편 책 소개를 보니 한국사와 세계사 책도 있었네요.

한국사와 세계사 책도 함께 읽으면 역사의 흐름을 이해하는데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아 읽어 보아야겠어요.


* 해당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쓴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