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0분 초등수학 11단계 (6학년 1학기) (2025년용) - 2015 개정 교육과정 초등 하루 10분 수학 1
열린마음수학연구소(김태현소장) 엮음 / 오픈북 / 2017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학은 좀 자신있다고 하는 녀석인데 번번히 연산에서 실수하여 오더라고요.

개념을 이해 못한다고 하면 좀 더 친절하게 차분히 설명을 하여주겠단 생각도 드는데 연산에서 틀린 것은 공들인 시간이 없어서 그러한가 노력탓을 하게 되더군요.

연산 공부 하면 반복적으로 문제를 많이 푸는 방법밖에 없다고 생각하였지만 연산만 쪼로록 나와있는 문제를 풀라 들이대면 아이가 지루하단 표정부터 지어댑니다.

그러다 하루 5분, 하루 10분 수학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바로 연산 문제로 들어가지 않고 개념을 설명해 주는 부분이 있어서 조금 더 복잡한 연산을 접했을 때도 두려움 없이 풀어낼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많지 않은 문제 수록이지만 꼭 필요한 유형을 싣고 있어서 꾸준히 풀다 보면 잦은 연산 실수를 잡아주는 효과를 톡톡히 볼 수 있습니다.
 


하루 10분 수학은 연산 문제만 수록된 것이 아니라 생각문제도 수록하고 있어 사고력 준비에도 도움을 줍니다.

반복적인 연산을 아이가 지루해하곤 하는데 생각 문제가 나와 즐겁게 풀기도 합니다.

확인부분과 오답노트 부분도 제공하고 있어 아이가 별도의 풀이 노트 없이 한 권으로 해결할 수 있는 장점도 있어요.
 


빠듯한 학교와 학원 일정을 소화해 내다 보면 오후 시간에 아이에게 문제집을 들이미는 것이 여간 눈치가 보이는 것이 아니랍니다.

결국 아이의 시간 확보는 아침 시간에 허락되는데, 눈 뜨자 마자 기다리고 있는 것이 공부라 생각하면 떠진 눈도 다시 감게 되는 것이 현실이지요.

아이에게 부담은 덜어주고 학습은 할 수 있는 무언가가 있길 바랐는데, 아침 5분 수학이 바로 그런 교재랍니다.


 


간략하게 요점 설명이 잘 되어 있는 개념 설명이 무척 마음에 드는데요.

선행으로 공부할 때도 이 부분이 큰 도움이 됩니다.

군더더기 없이 요점을 잘 파악해 알려줘서 애정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오절지 정도의 작은 책에 많아 보이지 않은 문제기에 아이의 부담도 덜어주고 구성이 좋아 공부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꾸준히 공부할 수 있는 습관을 길들일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작은 책에 이모저모 알찬 구성을 잘 배치시켜 놓았는데요.

수학실력 향상은 물론 생활 태도까지 좋게 만들어 주는 작지만 알찬 책이랍니다.


* 해당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쓴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