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중1을 위한 빠른 중학도형 (2024년용) - 2015 개정 교육과정 바빠 중학 연산/도형 (2024년)
임미연 지음 / 이지스에듀(이지스퍼블리싱) / 2018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제목이 너무도 낯익은 교재였지만 중학교 교재라서 늘 뒤로 미뤄두곤 하였는데,

이번엔 도형부분을 접할 수 있기에 미리 문제집을 만나보았답니다.

도형에 강점을 두고 있어선지 도형 부분을 특히 좋아하는 녀석인데, 이 책을 보면서도 관심을 갖게 될지 무척 궁금하였답니다.

너무 앞선 선행을 그닥 좋아하는 편은 아니지만 잘하는 부분은 아이 실력대로 지원해주는 것이 맞다고 여기기에 아이 수준을 생각하면서 문제를 접하는 편이예요.

중학 교재를 보면서 느낀것은 초등 5학년부터 기초 다지기에 들어서지 않으면 힘들 것이란 선배맘들의 조언이 참말이란 깨달음이었답니다.


 


본격적으로 문제 풀이를 시작하기 전에 이 책의 구성과 특징에 대한 소개 글이 나오는데,

체크하는 칸이 아이의 시선을 사로잡네요.

아직 초딩이면서 도형에 대한 자만인지 자신감인지 모를 감정으로  마지막 미리 공부하고 싶은 학생을 당당하게 선택했답니다.



 


권장 진도표가 나와 있어 아이가 스스로 공부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도움주는 부분도 좋았답니다.

아직 저희 아이는 본격적으로 진도 준비를 해야할 시기는 아니기에 아이가 풀 수 있는 만큼만 노출해 보도록 하였습니다.
 


전체적인 목차를 보고 개념을 알까 물어보았더니 상당부분 초등 수학에서 나왔던 개념들이라 너무 어렵다는 선입견은 보이지 않더라고요.

젤 처음 부분 나온 부분은 반복적으로 배워왔던 점, 선, 면에 대한 내용이라 제법 빨리 이해하였답니다.

초2 때는 선분이란 단어를 외우지 못해 줄창 줄ㄱㄴ 이라 말해서 거져주는 문제도 틀려오곤 했었는데, 어느새 이렇게 자라 직선, 반직선, 선분에 대해 배운다하니 감개무량하네요.


바빠 시리즈가 좋은 이유는 수학을 영역별로 묶어 놓아 부족한 영역을 보충하거나 준비할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랍니다.

1학기 연산은 1,2권으로 되어 있는데 연산 부분을 준비하는데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시리즈 구성을 보면 수학 교과서 학교 진도는 1학기는 연산 2학기는 도형으로 되어있나봐요.

학교 진도에 맞춰 공부하려면 연산 1,2를 공부하고 도형을 보면되고 선행할 때는 영역별로 공부하는 것이 효과적일 것 같아요.

각단계 끝날때마다 나오는 거져먹는 시험문제란 타이틀도 재미있고, 꼭 알고 넘어가야할 개념과 연계된 문제라 적중률이란 표시에 대한 신뢰감이 생긴답니다.

총 25단계로 구성되었는데, 모두 1시간 안에 풀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고 합니다.

수학 부분 중에서 특히 도형 부분에 대해 공부하고 싶은 분들께 추천해 드립니다.


* 해당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쓴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