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반짝반짝 신라 두근두근 경주
국립경주박물관 지음, 김현(굴리굴리) 그림 / 위즈덤하우스 / 2018년 3월
평점 :
절판

아이가 유치원 다닐때 신라의 나라 경주, 백제의 나라 부여다 하면서 데리고 간 적이 있었어요.
그 땐 아이도 어렸고 부모의 배경지식도 짧아 잔디에서 뛰어 놀고 다녀왔다 사진 찍고 오는 것이 다였었죠.
참 좋은 곳이었던 추억은 있는데, 아쉬움도 많이 남아 초등 고학년이 된 아이를 위해 다시 경주 여행 계획을 짜야지 했답니다.
지역 안내 책자도 많은 도움을 주겠지만 완벽한 경주 가이드 북을 만나게 되었답니다.

조선시대 왕들의 연표는 많이 접해 보았지만 신라 역사를 만나게 해 준 첫 장부터 설렘 가득입니다.
낯익은 왕의 이름이 보이자 왠지 저도 모르게 신라에 대해 쫌 알고 있었나 싶은 착각이 들기도 하더라고요.
삼국 중 한 나라로만 알던 신라를 아이가 좀더 구체적으로 알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어린이 책이라 하여 단순한 스토리 구조로 훝어보기 식이 아닐까 생각했었는데, 기우였습니다.
화랑, 왕, 불교문화, 실크로드, 예술과 과학 등 주제별로 묶음 정리하였는데
그 속에 지식, 재미, 문화재, 창의력 등의 영역으로 나누어 알차게 구성되었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이 책의 매력은 부록으로 되어 있는 증강현실북이랍니다.
이런 것은 어찌나 잘 찾아내는지 책을 받자마자 부록부터 뜯어 앱을 깔고 실행하여 보더라고요.
단순한 그림으로 보이는 위의 내용을 AR로 보면 어떤 장면이 나오게 될까요?
생각보다 쉽게 찾을 수도 있고, 어렵게 게임할 수도 있답니다. 하지만 무척 재밌어요.
경주여행 추천 코스도 있어 경주 여행 계획 짤 때 참고 할 수 있어 좋아요.
이번엔 탄탄하게 준비하여 알찬 경주 여행 다녀오려 합니다.
* 해당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쓴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