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수의 일침 - 나를 깨우는 따끔한 한마디
한근태 지음 / 미래의창 / 2016년 6월
평점 :
품절


  인생에 있어서 누군가의 한 마디가 생각을 깨우고, 방향을 바꾸고, 새롭게 도전되는 때가 있다. 저자는 이 책을 읽는 독자에게 그런 영향력 있는 책이 되길 바라고 있다. 그래서 책의 제목이 고수의 일침인 것이다. 저자 자신이 고수라는 얘기인 듯하다.

저자는 그의 인생 가운데서 많은 사람들을 카운슬링하고, 가르치고, 필요를 채워주는 역할을 하였다고 한다. 그 가운데서 쌓인 노하우와 지혜들을 발견하여 정리한 것이 바로 이 책이다.

 

 길게 쓰고 있는 책은 아니고, 짧은 글들의 모음집과 같은 형태이다, 시간 있을 때마다 한 번씩 펼쳐보면서 부담없이, 편안하지만, 깊이 있는 통찰과 저자의 안목을 볼 수 있는 가볍지 않은 책이라 소개하고 싶다.

 

 특별히 인상적인 몇 개의 글들이 있었는데, 그 가운데 하나가 가치 지향적인 사람이냐, 목표 지향적인 사람이냐의 글이었다. 예를 들어 사장이 되고 싶은 사람은 많은데 이런 사정이 되겠다고 하는 사람은 없다는 것이다. 목표를 갖기 전에 어떤 가치를 갖고 있느냐에 문제이다. 그리고 그것이 인생을 잘 사는 길이라고 말한다.

 

 가치있는 목표를 가지면 방향을 잃지 않고 멈춤없이 성장할 수 있다는 저자의 말에 상당히 공감했고, 감동이 되었다. 다른 말로 하면 가치와 목표는 다르다는 것이다. 목표만 뚜렷한 인생이 아닌 가치가 뚜렷한 인생으로의 전환을 하는 사람들이 많아진다면 이 세상은 굉장히 많은 변화들이 이루어질 것 같다.

 

 이 외에도 많은 글들이 이렇게 잔잔한 감동과 도전을 준다. 책을 읽는 내내 마음이 좋아질 뿐 아니라 얼굴에 미소가 띄워졌다. 좋은 글은 사람으로 하여금 행복함을 주는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