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왜 결국 삼성전자인가 - 잡스의 혁신을 넘어선 갤럭시S의 이야기
김병완 지음 / 브레인스토어 / 2013년 1월
평점 :
왜 결국 삼성전자인가
삼성>대한민국이란 표현이 맞을 듯 싶다. 이 책에 대해 말하기에 앞서 대한민국이란 나라를 인식시켜주기도 했지만
대한민국을 넘어선 기업이기도 하다.
대한민국은 몰라도 삼성이라는 이름은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다.
삼성이라는 기업은 대한민국 국민에게 아주 커다란 자부심으로 한국의 1등을 넘어 세계에서 1등인 기업이다.
1000명의 전세계 사람들에게 삼성이라는 기업을 아냐고 물어보면 모르는 사람이 없을 것이다.
미국이나 홍콩 캐나다등 외국에 여행이라던지 유학을 가본 사람이라면 삼성전자의 위대함과 거대함을 알고 있을것이다.
언제나 시내 한 복판에 가장 커다란 광고와 함께 그 위용을 자랑하고 있으니 말이다. 많은 사람들이 그랬지만, 나역시 삼성은 끝났구나라고 생각했었다. 전세계 모든 사람들의 기대를 갖게 되면서 명실공희 아이폰에 필적하는 핸드폰으로 급부상하였다. 항상 혁신 혁신 만을 강조하던 애플사는 부동의 1위를 차지하면서 협력업체들을 못살게 굴거나 망하게 만들었다. 하지만 삼성은 그 협력사들과 머리를 맞데어 같이 개발하고 동거동락하며 서로 잘 살 수 있게 win-win할 수 있는 방법으로 지금껏 유지해왔다. 그 결과, 아이폰과 그 협력사들은 애플사를 등지기 시작했고 부동의 1위는 삼성에게 넘어갔다. 이제 삼성은 1위를 내달리고 있지만, 급격하게 변화하는 사회속에서 과연 삼성이 어떻게 될지 모르기 때문에 항상 만반의 대비를 해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