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어로 말하라 - 성공하는 1% 직장인을 위한 회사생존 매뉴얼
김범준 지음 / 비즈니스북스 / 2011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제목: 회사어로 말하라

◆관람일시: 2011. 11. 7 월요일

◆관람장소:  집

◆출연배우:

◆양도 받아서 참석하셨나요? 양도해준 회원의 아이디/닉네임을 써주세요 .

 

◆리뷰/후기내용: (세심하고 성의있는 리뷰 등록은 문충의 신용도와 차후 이벤트 유치에도 좋은 효과를 발휘합니다)

 

 독자들에게 먼저 질문을 하고 싶다. 독자 여러분들은 말을 잘 하는가?
그렇지 않다면 말을 잘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 알고 있는가? 정말이지 의문이 든다. 나는 말을 잘해야 하는
것에 대해서 크게 신경을 쓰지 않고 있었다. 하지만 말을 잘해야지 취업도 어떠한 회사에서도 대접을 받고 채용이
될 수 있다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나는 정말로 독자들에게 꼭 인지 시켜주고 싶은 것이 하나있다.
모두가 한 마음이 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말은 참 중요하다. 말 한마디로 천냥 빚을 갚는다는 말이 아니더라도 시기 적절한 말은 아주 큰 영향을 준다. <회사어로 말하라>는 회사원들의 눈높이를 맞춘 책이다. 회사에서 어떻게 말해야하는지를 구체적으로 제시해준다. 저자는 '미국에서는 영어, 한국에서는 한국어, 그렇다면 회사에서는? '회사어'를 써라 ! 라고 말한다. 자신의 잘못된 말 습관이 승진의 장애물이 됐다는 충고를 듣고 회사에서 사용하는 말에 대한 연구를 했으며, 인터뷰를 통해 회사에서 쓰는 말은 따로 있다는 사실을 깨닫고 '회사어'개념으로 정리했다. 그리고 그 결과로 좋은 실적을 냈다한다. 
성공하는1% 직장인을 위한 회사 생존 매뉴얼인 회사어로 말하라는 자칫 따분해질 수 있는 분위기를 귀여운 일러스트로 UP시키고 있다. 긍정어, 세심어, 겸손어, 음성어, 조심어, 순차어, 정치어, 유희어, 공감어, 비전어 10개로 나뉘어 설명하고 있다. 긍정어와 공감어를 제외하고 조금은 낯설은 말들이지만 그래도 좋다. 새로운 언어들로 인해 더 나은 회사생활이 될 테니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