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챙김 명상 멘토링 - 행복을 늘리고 상처를 치유하는 마음의 기술
김정호 지음 / 불광출판사 / 201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명상, 집중명상, 마음챙김명상, Mindfulness... 이런저런 책에서 명상에 관해 읽어보고 명상이란 어떤 것일까, 어떻게 하면 명상을 할 수 있을까 하고 오랫동안 생각해 왔었다. 하지만 여러 권의 책을 읽어도 그 내용이 명확하게 떠오르지가 않고 잘 와닿지가 않았었다. 명상은 나에게 뭔지 이해하기 어렵고 고차원적이고 따라하기 힘든 어떤 것이었다.

 

하지만, 이 책을 들고 몇장 읽지도 않아서 나는 이 책이 나의 궁금증을 해소해 줄 수 있는 책이라는 것을 느꼈다. 이 책은 내가 읽은 책 중에서 가장 쉽게 마음챙김명상을 설명하고 있었고, 가장 구체적이고 상세하게 명상하는 방법, 과정을 설명하고 있었다.

 

간혹 명상이란 무엇인가에 관해 어려운 전문용어를 써가면서 간단하게 함축적으로 서술해버려 나로서는 이해할 수 없는 책이 많았다. 하지만 이 책은 전체에 걸쳐서 쉬운 용어로 풀어서 차근차근 설명하고 있다. 저자가 자신이 아는 것을 자기중심적으로 선언하듯이 말해 버리고 마는 것이 아니라 초보독자가 따라할 수 있도록 초보독자의 사고수준과 사고의 흐름에 맞추어서 천천히 반복해서 설명하고 있는 점이 돋보인다.

 

독자에게 차분하게 자신의 이야기를 들려주듯이, 독자를 설득하듯이, 최대한 상세하게 풀어서 차근차근 쓴 글에서 독자를 배려하고 이해하려는 저자의 마음이 엿보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