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버스 융합과학 4 : 생태계 - 학교 공부 꽉 잡는 공부툰, 소년 한국 좋은 어린이 책 스토리버스 융합과학 4
유기영 외 지음, 이재열 감수 / 스토리버스 / 2014년 1월
평점 :
절판



스토리버스 융합과학.. 재미있는 생태계 내용 만나보았어요.

식물과 동물 사람까지.. 균형잡힌 생태계에서 조화롭게 살아가면 좋은데..

인간으로 인해 멸종위기에 놓인 동물들도 있고.. 생태계가 파괴되어 가고 있습니다.

자연 생물들의 신기한 이야기와 생태계의 구조에 대해 공부할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답니다~

인토로에서 주제에 대한 여러가지 내용을 살펴볼수 있었어요.

특히 , 선명한 실사를 통한 생태계 모습이 흥미롭게 다가오네요.. ^^

교과 연계된 내용도 표기 되어 있는데 , 3학년인 우리딸이 참고하기에 좋은 내용이 참 많았어요~

스토리버스는 생태계 주제를 다시 8개의 소재제로 나누어 알기쉽게 정리해주고 있는데요..

8가지 만화와 함께 내용을 살펴보니 아이들이 무척 좋아한답니다~ ^^

생태계 내용이라 , 동물이나 식물 이야기가 많은데 , 만화로 만나니 더욱 재미있어 해요~  

8가지 개성있는 만화 캐릭터들.. 이런 학습만화 또 없을거예요~~ ㅎㅎ 

스토리버스는 학습만화라.. 아이들이 재미있게 보고 있지만..

특히 마음에 드는건  만화가 끝나고 나서 정리되어 있는 정보가 가득한 내용이랍니다~ ^^

 생물이 무었인지.. 개념 설명부터..

생물과 무생물의 차이도 그림으로 쉽게 이해할수 있어요.

생물의 종류도 구별되어 있는데 , 서로 연결되어 있는 생물들의 중요성을 알수 있었어요~

 

우리가 알고 있는 생태계의 모습들..

땅에서 살아가는 육상 생태계와  물에서 살아가는 수중 생태계로 구성되어 있어요.

특히 습지는 생태계의 보물창고라 할정도로 중요한 역활을 하고 있네요.. ^^

 생태계는 동물 , 식물 , 곰팡이 , 햇빛 , 토양 ,물 , 공기 등 매우 다양한 요소가 조화를 이루고 있는데요.. 그로 인해 생산자와 소비자 , 분해자 , 그리고 다시 생산자 순으로 끊임없이 순환하고 있어요. 또한 , 동물들은 먹고 먹히는 복잡한 먹이 사슬을 관계를 이루고 있는데..

자연의 이치는 참 위대한것 같습니다.

 

이밖에도 , 생태계의 분해자에 대해 살펴보고 , 환경에 따라 변신하는 동물들..

그리고 서로 돕고 사는 공생관계의 생물들도 살펴볼수 있었어요..

멸종위기의 동물들을 보니 안타깝기도 했는데요..

이처럼 다양한 내용으로 생태계의 모습을 살펴보고 , 많은 정보를 배울수 있었습니다~

과학의 내용뿐아니라 , 사회 , 지리 등 다른 과목과의 융합으로 통합적으로 배울수 있어서

다양하고 알찬 배경지식을 많이 쌓아야 하는 아이들에게  큰 도움이 되는 책읽기가 될것 같아요..

만화로 재미있게 책을 보고 , 알찬 정보로 많은 배경지식을 쌓을수 있는

학습만화는 스토리버스가 단연 최고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앞으로도 융합과학의 새로운 이야기 많이 기대됩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