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국어 2-1 - 2014년 초등 신사고 우공비 시리즈 2014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3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작년 이맘때쯤에는 초등입학을 앞두고.. 설렘과 기대도 있었고..

개정되는 교과과정을 잘 따라갈수 있을지 걱정을 하기도 했었는데요..

1학년 학교생활을 잘 마치고 겨울방학에 들어간 지금은  2학년 준비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1학년때는 내용이 아무래도 쉬운편이라 교과서만 보고 , 따로 문제집을 안풀어 본적도 있었는데..

개념 이해만 확실하게 하게 되면.. 시험볼때도 별무리 없더라구요..

하지만..  아무래도 꼭 실수를 하게 되는 모습을 볼수 있었답니다.

이번 겨울방학때는 2학년 국어 , 수학을 미리 한번씩 봐두려고 계획을 잡았답니다.

예습을 통해 개념을 이해하고 , 다양한 문제를 접하다 보면..

2학년 올라가서 학교 수업을 할때도 이해가 쉽고 ,

시험볼때도 실수를 줄일수 있지 않을까 기대를 갖게 되네요.. ^^ 

 

 

 

 

 

미리 받아놓은 교과서가 있어서.. 교과서를 먼저 읽어보았어요..

1단원  아,재미있구나 에서는 전래동요, 동시, 전래동화등 다양한 이야기가 나오네요.. ^^

관련된 내용을 다른 책으로도 한번더 봐도 좋을듯 합니다..

 

 

 

 

 

 

우공비 문제집을 살펴보았어요...

각 단원이 들어가면 만화로 아이들의 흥미를 끈답니다.

개념잡는 비법에는 그림과 간단한 설명으로 단원에서 배울 내용이 무엇인지 한눈에 볼수가 있어요.

 


 
 
 
 
교과서 잡는 비법 문제풀이 시작..
교과서문제 , 중요해요 , 서술형에는 별도로 표기가 되어 있네요.. ^^


 
 
 
 
지문에 관한 내용도 정리해서 특징이나 낱말들을 쉽게 설명해주고 있어요..
이야기는 내용이 길기 때문에 , 중심생각과 특징을 정리해서 설명해주고
그림으로 간단히 볼수 있게 해주네요..  이해가 쉽게 되겠어요~~ ^^
 

 
 
 
 
 
문제를 혼자서 풀어보게끔 했는데.. 아직 배우기전의 내용이니, 같이보면서 설명해줄걸 그랬어요..
학교에서 단원평가를 볼때면 교과내용을 배운후에 문제집을 한번씩 보게 되는데..

그땐 혼자서 풀어도 괜찮거든요..
그런데 아직 배우지 않은 내용이라 그런지 이해를 못하는 문제도 있었고..

 
문제를 제대로 읽어보지 않고 푼 문제도 있네요..
  쉽다고 큰소리 치더니... ^^;;    예습하는 과정이니 옆에서 도움을 줘야 할것 같아요...


 
 
 
 
학교 시험볼때도..  늘 당부하는게.. 문제 제대로 읽어봐라..
실수 하지 마라.. 그런 말들인데.. 
모르는 문제가 아니었음에도 실수로 틀렸을때는 너무 속상하더라구요...
많은 연습을 통해 실수를 줄여나가야 겠어요...


 
 
 
 
비법풀이책으로 채점을 해보았어요..
비법풀이책에도 자세한 풀이 설명이 되어 있어서 아이를 지도할때 많은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일반 문제들은 아주 잘 풀어주었어요~
서술형 문제의 비율이 많지는 않지만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데요..
서술형을 단답형으로 써놓은게 있어서 틀렸다고 체점했어요. 
서술형을 아직까지 어려워 하는데.. 좀더 나아지기를 기대해봅니다.

 
 
 
 
 
핵심잡는 비법을 통해  각단원의 국어와 국어활동 내용의 개념을 총정리를 해줍니다.
이거 다시한번 읽어보고..  단원평가 문제로 시험대비하면 좋을것 같아요.. ^^


 
 
 
 
본책으로 개념 이해하고 문제풀고..
실력비법책으로 실력 보강하고, 국어활동 비법으로 다양한 예문을 살펴볼수 있어요.
우공비 참고서 하나만 있어도 아이 학교공부 문제 없겠네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