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학, 영화를 캐스팅하다 - Philosophy + Film
이왕주 지음 / 효형출판 / 200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책에 대해서 어떻게 이야기할지 생각이 안나지만.. 철학을 알기 쉽게 설명하는 책이라고 생각된다.

철학이란게 뭘까? 대학교때 그흔한 교양 철학도 듣지 않은 나이기에 알수 없는 분야이고..단지 생각나는건 고등학교때 윤리선생님이 철학공부를 하시느라 하루에 2시간 밖에 안주무셨던 기억만이..^^;

매일 컴퓨터앞에 앉아 시뮬레이션만 반복하는 나에게 이책은 짧은 시간이지만.. 다른 생각을 할수 있게 만들었다. 게다가 내가 그냥 무심히 봤던 영화들 또는 내가 인상깊게 봤지만 영화가 내가 기억에 남는지 무슨 말을 하려고 했는지 이해못했던 영화들에게 대해서 설명해준다. 영화의 감독들이 정말 그런 의도로 만들었는지 알수 없으나 영화 속의 삶과 생각들을 철학적으로 절묘하게 연결시켜 쉽게 철학을 이야기 하고 있다.

아직 보지 않은 영화에 대해서는 글을 읽고 있지 않고 있다. 혹시나 나도 영화를 보면서 철학을 할수 있지 않을까 해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