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부 재취업 처방전 - 내 안의 천재와 접속하기
천경 지음 / 북코리아 / 2017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꿈에 그리던 직장을 다니면서 나름 만족스러운 생활을 하다가 결혼을 하게되고
아이가 태어나면 새로운 갈림길에 들어서게 됩니다. 
아이를 대신 봐줄 누군가가 있다면 계속 자신이 원하는 일을 할 수 있지만 그렇지않을 경우에는 경단녀(결혼과 육아로인해 퇴사를 해서 직장 경력이 단절된 여성을 이르는 말)가 되어야합니다.
한편으론 슬프지만 아이를 위해서는 불가피한 선택일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게 몇년의 시간들이 흐른 후뒤 아이를 어느정도 키우게되면 
다시 자신의 꿈을 찾길 원하는 마음이 어디에선가 꿈틀거리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마음만큼 쉬운 도전은 아닙니다.
하루가 다르게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속에서 어떻게 적응을 하며 버텨나가야할 지 망막한 마음이 들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시도도 해보기 전에 " 이 나이에 무얼하겠어?"라며

 포기하게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래서 저자는 이책을 통해 그런 분들께 자신감을 불어 넣어주고 싶어했습니다.
나를 들여다보는 시간, 삶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등을 통해 자신을 움직이길 바랬습니다.
어릴때부터 책읽기와 글쓰기에 자신이 있었던 저자분이여서 그런지 책 곳곳에는 내용을 좀더 깊게 새길 수 있게 도와주는 인용문들이 담겨있었습니다.
또한 소주제의 시작도 시나 소설의 일부를 발췌한 내용을 먼저 담고있어서 본론에 들어가기전에 그 내용을 미리 음미해보는 시간도 갖을 수 있었습니다.

요즘은 100세 시대라고도 하고 평균수명 120세 시대라고 합니다.
그래서 지금의 30대 40대는
 20대와 맞먹는 나이여서 도전에 대한 생각을 두려워 하지말고  나이가 들었기에 더 잘할 수 있다는 자부심을 안고 앞으로 나아가길 권하고 있습니다. 만족스럽고 웃음띤 새로운 삶을 위해서 말이죠. 

책 뒷편에는 부록으로 전국 여성인력개발센터 명단, 전국 여성 새로일하기 센터 명단과 참고 사이트가 수록 되어있습니다.
자신의 적성등을 분석해주는 기관도 있고 사회진출까지 도움을 주는 곳도 있다고하니

이제 남은건 본인의 마음가짐뿐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제 도전의 기차에 탑승할 시간이 되었습니다.
  

 

 

본 포스트는 서평단에 선정되어 출판사로부터 책을 무상으로 기증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