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대에 도전해서 부자 되는 법 - 돈 버는 습관, 수입 창출, 노후 준비까지
서미숙 지음 / 유노북스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자가 되고 싶다라는 생각을 해보곤 한다. 사람마다 갖고 있는 생각이 다르듯 부자에 대한 기준또한 다르다고 본다.

과하지 않은 적당함(?)... 참 애매한 선이 아닐수 없지만 나의 기준은 그렇다. 내 나이를 떠올려보고 내 상황을 생각해보면 글쎄.... 가능할까... 라는 막연한 두려움이 먼저 든다. 하지만 나의 이런 두려움을 잠재울 만 한 책을 만나게 되었다.

<50대에 도전해서 부자 되는 법>

정말 가능할까? 라는 의구심이 들면서도

"아직 도전하지 않았을 뿐 못하는 일은 없다!"

"1년 6개월 만에 찜질방 매점 이모에서 25억 원 부자가 된 '꿈꾸는 서여사'의 재테크 노화우"

라는 책 표지문구를 읽으며 그 가능성에 함께하고 싶어졌다.




저자가 50대에 부자가 되기로 결심한 이야기를 시작으로 부자들의 돈 버는 습관을 따라하는 생활방식에 대해, 습관을 소득으로 연결해서 일하지 않고도 생활비 200만원을 받는 방법에 대해, 소득을 자산으로 키우는 배신하지 않는 재테크의 기술들에 대해, 돈과 활력이 넘치는 삶을 살고 있는 방법에 대해 담겨 있었으며 부록으로 서 여사의 꿈이 이뤄지는 확언, 새벽 독서 목록, 식비 절약 가계부 양식이 첨부되어 있었다.


책을 읽으면서 틈틈히 연습장에 마음에 와 닿는 내용들을 메모하게 되었는데 처음부터 그래야지하고 했던건 아니였지만 서 여사님이 하고 계시는 새벽 기상, 독서, 운동, 블로그 쓰기, 전자책 쓰기, 요리와 관련된 블로그 활동, 식비절약법, 부동산 투자, 주식투자, 자기 확언쓰기등 어떻게 시작을 하게 되었고 어떻게 진행이 되고 있으며 어떻게 하면 수익을 얻을 수 있는지, 부동산이나 주식 투자에 대해서는 어떻게 하면 손해를 덜 볼 수 있는지 그리고 자신이 이룬 성과에 대한 방법들에 대한 정보가 담겨있어서 나도 모르게 끼적이게 되었다.

연습장에 적은 후 한눈에 보면서 실천해봐야지라는 마음이 컸는지도 모르겠다.




책을 읽으면서 서 여사님의 블로그도 잠시 살펴보고 서 여사님에게 도움을 주셨던 부자 마녀님의 블로그도 잠시 살펴보며 저절로 되는 일은 아무것도 없다는 걸 다시한번 깨닫게 되었다.

서 여사님은 50대 중반인 자신도 1년 6개월만에 어느 정도 자신만의 궤도에 진입할 수 있었듯이 누구나 도전하면 할 수 있다는 용기를 불어 넣어 주셨다.


부록에 담겨 있는 서 여사님이 새벽 독서하면서 보셨던 책 목록들을 살펴보며 이 책들을 시작으로 나도 서 여사님처럼 자신만의 확언을 쓰며 이를 실천하기 위한 노력을 해봐야지 싶었다.


오랜만에 나의 상황과 그리고 나의 역량과 도전이 가능한 그런 유익한 책을 만난것 같아 마음이 설레인다.



이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