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은 어떻게 움직이는가 - 20년 연속 초보 투자자의 바이블
마이클 버켓 지음, 김영주 옮김, 김성환 감수 / 더난출판사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식이 대중화되고 보편화되면서 여럿이 모이게되면 이제는 주식과 관련된 이야기가 술술 나오게 된다. 주식을 이제야 시작했다는 둥, 지금은 주식을 공부하고 있다는 둥, 최근에 이런 주식을 매입했다는 등의 이야기가 오고간다.

핸드폰 앱을 통해 주식거래가 가능해지면서 손쉽게 투자를 할 수 있는 이점도 있지만 주식투자에 대한 안전성과 투자금에 대한 책임은 오로지 투자자 자신의 몫이기 때문에 안전한 투자처를 찾고 수익을 창출하기위해서는 섣부른 투자에 앞서 주식에 대한 공부가 우선시 되어야 한다.





그래서 이번에는 영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주식투자 안내서,

주식 잘하는 사람은 이 책으로 시잭했다라는 부제가 눈에 띄는 책

<주식은 어떻게 움직이는 가>를 읽게 되었다.


책안에는 주식의 의미와 존재 이유를 시작으로 주식 고르는 법, 집합투자, 채권과 국채, 파생상품에 대해서, 전문가 비법, 정보를 어디서 찾는지에 대해서, 주식거래 시 필요한 것, 주식거래방법, 주식거래시기, 주주가 되면 생기는 일, 그리고 세금이라는 주제를 끝으로 모든 내용이 마무리되고 있었는데 내가 기존에 읽었던 주식관련책들과는 달리 주식과 관련된 용어정리를 시작으로 주식의 시작부터 마무리까지 자세하게 설명이 되어 있었고 주식과 관련된 저자의 생각과 적절한 표현들이주제와 관련지어 담겨있어서 다소 무거울 수 있는 흐름에 느낌을 살려주는 기분이 들어 가볍게 읽어 내려 갈 수 있었다.

예를들면 세상에는 공짜 점심은 없고 모든 것에는 가격표가 붙어 있다. 합리적인 투자를 위해서 공부해야 한다. 라는 구절이다.



책속에는 예전부터 궁금증이 있었던 주식 고르는 법, 주식정보를 찾는방법에 대해서도 소개가 되고 있었는데 주식 고르는 법에서는 주식과 관련된 전략과 투자 그루들의 절대 투자 법칙, 다양한 관점에서 주식을 바라보는 법에 대해 소개가 되어 있었고 주식정보를 찾는 방법중에는 증권증개인의 조언, 신문, 가짜뉴스, 사기, 금웅 어드바이저, 온라인, 기업 회계정보등이 있어서 이렇게 많은 곳에서 주식과 관련된 여러가지 정보들을 얻을 수 있구나싶어 그치않아도 방대한 주식의 입구가 한층 복잡해지는 느낌도 들었다.


주식은 투자이기 때문에 모든 결정과 그에 따른 책임은 오로지 나의 몫이라는 걸.... 그리고 주식에 대한 공부는 꾸준히 해야겠다는 생각을 다시한번 갖게 되었고 저자가 영국의 저명한 금융 저널리스트여서 책에 소개가 되고 있는 예시들도 우리입장에서 보면 해외주식과 관련된 예시들도 있어서 해외주식에 관심이 있는 분들에게도 유용한 저서가 될것 같았다.



이 글은 출판사로 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