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돈 되는 방구석 1인 창업 - 무점포, 소자본으로 누구나! 쉽게! 당장 시작할 수 있는
박서인 지음 / SISO / 2020년 3월
평점 :
절판
평생 직장이라는 개념이 없어지면서 퇴사후의 안정적인 수입원을 준비해야한다는 생각이 많아지고 있다. 그래서 이왕이면 직장을 다니고 있을때 자신이 할 수 있는 일들에 대해 알아보기도 하고 그와 관련된 자격증 공부에 도전해보기도 하며 관심이 가는 직업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기도 한다.
이런 준비가 없이 퇴사를 했을 경우에는 무엇을 해야할지 몰라 무턱대고 프렌차이즈 사업에 뛰어 들기도하고 지인의 권유로 제대로 파악하지도 못한 일에 투자해서 막대한 손해를 보게 되는 경우들이 뉴스를 통해 종종 보도가 되어 안타까운 마음이 들곤한다.
안정적인 창업... 누구나 바라는 일이 아닐까 싶다.
더불어 무점포, 소자본으로 누구나, 쉽게 당장 시작할 수 있는 돈되는 창업이라면 더 솔깃하지 않을 수 가 없다.
그래서 '돈 되는 방구석 1인 창업'을 만나게 되었다.
저자는 프렌차이즈 디저트 카페를 개업했다가 투자금을 모두 날리게 되었고 그외에도 여러가지 사업을 하였으나 결말이 좋지 않았던 사례들이 있었는데 이렇게 실패한 경험들을 기반으로 지금은 1인 창업을 꿈꾸는 분들에게 도움을 주는 창업 컨설턴트로 일하고 계신다.
책속에는 돈 되는 기회를 움켜쥘 수 있는 마음가짐, 나홀로 1인 창업을 할 수 있는 사장님의 조건들, 사람들의 관심을 얻게 만들어 줄 수 있는 브랜딩의 법칙, 돈 안 들이고 SNS로 매출을 만드는 노하우,
시스템 구축을 통한 부의 축적 방법에 대한 정보가 담겨 있었다.
특히 돈 안들이고 SNS로 매출을 만드는 노하우편에서는 1인 창업가에게 강력한 홍보 수단인 SNS의 중요성과 관리법, 잠재 고객을 확보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카페 관리법, 유튜브나 페이스북등을 통한 라이브 방송에 관한 이야기들, 수익을 낼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이 소개가 되고 있어서 이렇게 연관지어서 할 수 도 있겠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
쉽게 얻을 수 있는 건 그만큼 가치가 덜하고 소중함도 덜하며 흐지부지하게 사라져 버리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자신의 꾸준한 노력으로 인해 달성하게 된 SNS의 구축은 자신의 만족임과 동시에 자신의 사무실이자 자신의 디딤돌이 될 수 있고 또 다른 수입원이 될 수도 있다. 하루아침에 이루어 지는 게 아니어서 더 값어치가 높고 소중하며 애정도 많이 간다.
어쩜 방구석 1인 창업은 자기 자신을 드러내고 자신의 능력을 보여주고 알리며 그로인해 다른 누군가를 도와주며 그와 동시에 자신도 더불어 도움을 받게 되고 창업을 하게되면 꾸준한 노력과 관리가 필요하기에 자신이 좋아하는 분야를 택해서 즐겁게 해 나가야 한다는 점도 중요하겠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다.
노력없이 이루어지는 건 아무것도 없고 그와 더불어 자신도 제자리 걸음일 수 밖에 없다는 걸 이 책을 통해 다시 한번 느끼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