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던 시크 코바늘 손뜨개 3 - 세련되고 실용적인 코바늘 손뜨개 소품 모던 시크 코바늘 손뜨개 3
몰라 밀스 지음, 서나연 옮김, 박진선 감수 / 윌스타일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희 시어미니와 고모님의 뜨개질 솜씨와 코바늘 솜씨를 보고 있으면 혹시 기계로 뜨시지 않으셨을까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멋스럽고 때론 화사하게 뜨시곤 하셨습니다. 




그렇게 나온 조끼, 스웨터등의 작품들을 볼때마다 나도 한번 떠보고 싶다라는
생각이 들었고 이왕이면 코바늘로 뜰 수 있는 실용적인 소품들을 만들어 보고 
싶다라는 생각이 들어 '모던시크 코바늘 손뜨개'라는 책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이책은 저자 몰라 밀스의 3번째 책으로 14개월 동안 28kg의 실을 사용하여 만들어낸 결과물들이 수록되어 있었습니다. 



책의 서두에는 작품 난이도 표시및 코바늘 뜨기할때 필요한 도구들과 다양한 코바늘들을 소개한 후 본론으로 들어가서 
인테리어 소품(손잡이 쿠션, 수납 바구니...)
의류(핸드 워머, 나비넥타이,슬리퍼....) 
여행용품(여권 파우치, 음료수 캐리어,,,,)
기타(다용도 로프, 여행용 거울,,) 
소품들에 대한 손뜨개 방법들이 다루어지고 있었습니다.

페이지 마다의 색감도 밝고 산뜻하고 신선해서 각각의 페이지를 살펴보는것만으로도 기분이 좋았고 뜨개 방법을 머릿속으로 떠올려보며 나만의 작품을 상상해보는 시간도 또다른 하나의 즐거움으로 다가왔습니다. 


책속의 다양한 소품들을 보며 코바늘로 이렇게 근사한 소품들을 만들 수 있나?라는 의문과 함께 좀더 배워 책속에 소개가 되고 있는 바이크 백, 슬퍼, 중산모자 그리고 좀더 나아가 패턴 러그까지 떠보고 싶다라는 욕심도 생겼습니다.

소품 뜨기와 관련된 내용이 마무리가 된 후에는 코바늘 손뜨개 기본 기법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사진과 함께 순서대로 나열되어 있어서 책을 살펴보다 말고 직접 떠보며 배워보기도 하는 시간을 갖여서 "저렇게 뜨는 기법도 가능하구나"라는 생각에 어깨에 힘이 들어 갔습니다.

책안에 소개가 되고 있는 손뜨게 방법 중에는 모든 과정을 손뜨개만 해서 완성하는 소품도 있었지만 코바늘 손뜨개와 천이 만나서 이루어지는 근사한 소품들도 많았는데 가죽끈, 지퍼등을 더하니 실용적이 면서도 근사함이 더해져 신기하기도 하고 창의적인 아이템을 얻은 듯한 느낌도 받았습니다.   

코바늘 손뜨개로 책의 표지에도 기재되어 있는 문구처럼 세련되고 실용적인 코바늘 손뜨개 소품들을 만들어 보고 싶은 분들께 이책은 그런 바램을 충분히 채워 줄 수 있는 요소들이 곳곳에 가득하겠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